[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19세 183일의 나이로 월드컵에서 득점에 성공한 킬리언 음바페가 페루전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

프랑스는 22일 0시(한국시간) 러시아 에카테린부르크에 위치한 에카테린부르크 아레나서 열린 페루와 2018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C조 조별리그 2차전서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프랑스는 2연승을 기록하며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지난 호주와 경기서 졸전을 펼친 프랑스는 지루, 그리즈만, 음바페, 포그바, 캉테, 마투이디, 에르난데스, 움티티, 바란, 파바르, 요리스를 선발로 내세우며 변화를 택했다.

전반 초반 페루의 적극적이고 빠른 공격에 고전을 면치 못했다. 페루는 쉽사리 프랑스에 틈을 내주지 않았고, 프랑스는 수세에 몰렸다.

하지만 음바페가 영웅으로 나섰다. 음바페는 지루의 슛이 수비 맞고 굴절된 것을 문전 앞에서 침착하게 밀어 넣으며 프랑스에 16강 티켓을 안겼다.

이 골로 19세 183일의 음바페는 1998년 프랑스 월드컵 조별리그 사우디 아라비아전서 다비드 트레제게가 세운 20세 246일 기록을 20년 만에 갈아치웠고, 프랑스 축구 역사에 한획을 그었다.

1998 프랑스 월드컵이 끝난 뒤 태어난 선수 중 처음으로 월드컵서 골을 기록한 선수가 됐다. 한 세대를 대표하는 선수가 된 것이다.

역사와 함께 프랑스의 16강을 선물한 음바페는 FIFA 공식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고, 동계전문매체 ‘후스코어드닷컴’으로부터 7.8의 최고 평점을 받았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