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상트페테르부르크(러시아)] 정지훈 기자= 살라가 침묵한 가운데 러시아가 행운의 자책골로 앞서기 시작했다.

러시아가 20일 오전 3시(한국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집트와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A조 2차전 후반전 현재 3-0으로 앞서고 있다.

홈팀 러시아는 골로빈, 주바, 체리셰프, 사메도프, 가진스키, 지르코프, 이그나셰비치아킨페프를 앞세웠다. 이에 맞서 이집트는 부상에서 돌아온 살라를 비롯해, 모흐센, 트레제게, 엘네니, 헤가지, 엘셰나위를 출격 시켰다.

전반 초반 러시아가 주도권을 잡았다. 러시아는 골로빈과 이그나셰비치, 체리셰프를 앞세워 공격을 전개했다.

전반 10분 이후 이집트는 볼 점유율 가져가며 분위기를 전환했다. 트레제게를 활용한 좌측면 공격에서 활기를 띄기 시작했다. 그러나 살라는 몸싸움을 피하는 모습으로 존재감을 보여주지 못했다.

살라가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준 것은 전반 42분이었다. 압둘샤피의 패스를 이어받은 살라는 박스 정면에서 왼발 터닝 슛으로 연결했다. 하지만 이는 골문을 벗어나고 말았다. 이는 전반전 마지막 기회였다. 양 팀은 추가시간 없이 0-0으로 전반을 마쳤다.

기다리던 골은 후반 2분에 터졌다. 조브닌의 빗맞은 슈팅이 파티의 무릎에 맞고 굴절돼 자책골로 연결됐다.

이집트는 바로 반격에 나섰다. 후반 11분 이집트는 살라가 박스 정면에서 기회를 잡았지만, 살라의 슛은 페르난데스를 맞고 아웃되고 말았다.

이 기회 이후 이집트가 무너지기 시작했고, 러시아는 이를 놓치지 않았다. 후반 14분 페르난데스의 패스를 받은 체리셰프가 문전에서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추가골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 3호 골이다.

여기에 더해 후반 17분 주바까지 득점 행진에 가세했다. 주마는 후방에서 넘어온 긴 패스를 잡아 오른발 슛으로 연결하며 러시아에 세 번째 골을 안겼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