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니즈니(러시아)] 정지훈 기자= 한국이 스웨덴에 페널티킥 골을 허용하면서 아쉬운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날개를 펼치려던 시점에 비디오 판독(VAR)으로 뜨거운 눈물을 흘린 한국이다.

신태용 감독 이끄는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은 18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웨덴과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이로써 한국은 첫 경기에서 승점 사냥이 좌절되고 말았다.

초반 분위기는 좋았다. 한국은 전반 5분 손흥민 날카로운 프리킥을 김신욱이 헤딩으로 시도하는 등 김신욱의 제공권을 활용한 공격이 효과를 보면서 좋은 흐름을 탔다. 그러나 스웨덴도 이내 경기 템포를 조절하며 점유율을 높여갔고, 전반전 막바지까지 공세를 펼쳤다.

한국은 후반전 단단히 벼르고 나온 듯 공격적인 태세를 취했다. 그러나 결정적인 변수가 등장했다. 후반 17분 김민우가 클라에손에게 태클하는 과정에서 페널티킥이 선언된 것이다.

당초 주심은 정당한 태클로 인정했지만, 다른 심판진의 의견을 고려해 VAR이 진행됐다. 선수들 모두 숨죽이며 판독 결과를 지켜봤지만, 결국 주심은 스웨덴에 페널티킥을 선언했고, 키커로 나선 그란크비스트가 골로 마무리했다.

“선수들 모두 간절하게 준비했다. 한 발 더 뛴다는 마음가짐으로 경기에 나설 것”이라며 이를 악물었던 신태용 감독, 실제로 한국은 스웨덴을 상대로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그러나 주심이 놓친 장면을 잡아낸 VAR 판독으로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