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한국이 조현우의 믿을 수 없는 선방으로 위기를 넘겼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가 18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웨덴과 2018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 전반전 현재 0-0으로 맞서고 있다.

4-3-3 전술을 꺼내든 신태용 감독은 손흥민, 김신욱, 황희찬을 공격에 기성용, 구자철 이재성을 중원에, 박주호, 김영권, 장현수, 이용을 수비라인에 배치했고, 골문은 조현우에게 맡겼다.

스웨덴은 토이보넨과 베리가 최전방에 섰고 포르스베리, 에크달, 라르손, 클라에손이 중원에 배치됐다. 아우구스틴손, 그란크비스트, 얀손, 루스티그가 포백을 이뤘고 올센이 골키퍼 장갑을 꼈다. 4-4-2 전술이다.

경기 초반 한국은 김신욱을 타깃으로 긴 패스를 통해 공격을 전개했다. 기성용은 깊숙한 위치까지 내려와 수비를 보호하는 역할을 했다. 전반 13분 스웨덴이 좌측면을 통해 공격을 시도했지만, 이를 침착하게 막아서며 위협적인 기회를 내주지 않았다.

허나 이 공격 이후 스웨덴이 점유율을 높이며 한국을 압박했다. 이 가운데 전반 20분 한국은 위기를 맞이했다. 장현수가 베리를 놓쳤고, 베리가 골문 앞에서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한국은 조현우의 믿을 수 없는 선방으로 위기를 넘길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