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니즈니(러시아)] 정지훈 기자= ‘스웨덴 잡으러 왔다!’ 신태용호가 한국 축구 10번째 월드컵 도전의 성패를 좌우할 ‘약속의 땅’ 니즈니노브고로드(이하 니즈니)에 입성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은 16일 오후(현지시간) 베이스캠프지인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풀코보공항을 떠나 조직위 측이 제공하는 전세기를 타고 약 1시간 30분을 비행한 끝에 니즈니에 도착했다.

니즈니는 약속의 땅이다. 앞서 이란 대표팀이 모로코를 꺾으며 신태용호에게도 확실한 자극제가 됐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까지 충전했다. 신태용호는 한국시간으로 18일 오후 9시 니즈니 노브고로드 경기장에서 스웨덴과 2018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르는데, 8년 만에 16강 진출을 위해 반드시 승리한다는 각오다.

자신감은 가득하다, 한국 대표팀의 공격수 황희찬은 "이란이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는데 칭찬해주고 싶다. 그러나 우리도 잘 준비했기 때문에 좋은 경기를 보여주고 싶고, 이기고 싶다. 스웨덴전을 오랜 시간 준비했는데 그만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겠다"며 승리를 약속했다.

이어 황희찬은 "그동안 월드컵을 TV로만 시청했다. 이곳에 오면서 다른 나라들이 경기를 하는 것을 보니 실감을 난다. 자신감은 넘친다. 형들은 쉬운 무대가 아니라고 말하지만 자신감은 가지고 있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싶다. 공격수이기 때문에 골을 넣을 자신이 있고, 무조건 이겨야 한다"며 득점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

신태용호의 수문장 조현우도 스웨덴전에 대한 자신감을 전했다. 그는 "이란전을 지켜봤고, 생각이 많이 났다. 경기 끝까지 집중력을 지켜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면서 "골키퍼들도 스웨덴 분석을 정말 많이 했다. 골키퍼 코치님과 미팅을 통해 크로스 궤적 등을 분석했다. 남은 시간 준비를 잘 하면 스웨덴을 이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즐기면서 경기를 하겠다"며 월드컵에서 좋은 경기력을 다짐했다.

스웨덴전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도 나왔다. 한국 대표팀은 한국시간으로 17일 오후 9시 니즈니 노브고로드 경기장에서 스웨덴전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30분 뒤에는 15분 공개 훈련을 진행한다. 스웨덴은 이보다 앞선 17일 오후 6시에 한국전 대비 마무리 훈련을 한 뒤 오후 7시15분 야네 안데르손 감독과 주장 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가 기자회견을 연다.

한편, 러시아 제5의 도시인 니즈니는 모스크바에서 425km 떨어져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유산목록에 포함된 100대 세계 도시 중 하나다. 또한,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은 약 4만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를 자랑한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