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우승후보’ 프랑스가 호주에게 봉쇄된 가운데 무득점으로 전반을 마감했다.

프랑스가 16일 오후 7시(한국시간) 러시아 카잔에 위치한 카잔아레나서 열린 호주와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C조 1차전 전반을 0-0으로 마무리했다.

프랑스는 그리즈만, 포그바, 음바페, 뎀벨레, 캉테 등 초호화 선발 명단을 내세웠다. 이에 호주는 무이, 세인스버리, 밀리건, 리스던, 라이언으로 프랑스를 막아서려 했다.

전반 초반 프랑스의 거센 공격이 이어졌다. 음바페, 포그바, 그리즈만의 연속 슛이 이어졌다. 프랑스의 파상공세에 호주는 쉽사리 자신들의 경기를 할 수 없었다.

하지만 전반 10분 이후 호주가 긴패스를 통한 역습과 세트피스를 통해 서서히 공격을 시도했다.

그리고 후반 17분 호주가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프리킥 상황서 렉키의 헤더가 톨리소 맞고 득점까지 연결될 수 있는 장면을 만들었지만, 요리스의 선방에 막히며 아쉬움을 삼켰다. 하지만 이 공격으로 호주는 자신들의 흐름을 되찾으며 점유율을 높여갔다.

호주의 실리 축구에 프랑스는 전반 초반과 같은 공격을 시도할 수 없었고, 그리즈만과 음바페의 적극적인 침투도 호주 수비벽에 막혔다.

결국 프랑스는 좀처럼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지 못한 채 전반을 무득점으로 마쳤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