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역시 신이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해트트릭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과시했고, 포르투갈은 황홀함에 빠졌다.

포르투갈은 16일 오전 3시(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피사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페인과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B조 1차전에서 극적인 3-3 무승부를 거뒀다.

스페인이라는 큰 산을 패하지 않고 넘긴 포르투갈은 16강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이 중심에는 호날두가 있었다. 호날두는 전반 3분만에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이를 직접 마무리하면서 선제골을 안겼다.

전반 23분 디에고 코스타에게 동점골을 내줬지만, 전반 43분 호날두는 강력한 중거리 슛으로 또 한 번 득점에 성공하며 포르투갈을 흥분케 했다.

그러나 포르투갈은 후반 9분, 후반 12분 코스타와 나초에게 연속골을 헌납하며 순식간에 역전을 허용하며 침묵에 빠졌다. 하지만 이 상황에서 호날두가 또 다시 구세주로 나섰다. 후반 43분 환상적인 프리킥으로 해트트릭을 완성하며 포르투갈을 패배에서 구해냈다.

전 세계 언론의 헤드라인을 호날두가 점령하는 순간이었다. 해트트릭을 기록한 호날두는 "나는 경기가 끝날 때까지 팀을 위해 희생했다. 믿을 수 없는 경기였고, 조국을 위해 뛰고, 이기려고 노력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런 호날두의 반응에 포르투갈 언론 역시 황홀함에 취했다. 포르투갈의 ‘아 볼라’는 16일(현지시간) 1면에 “할 말을 잃게 만드는 당신”이라며 호날두의 활약에 경의를 표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