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김병학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날이었다. 호날두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포르투갈은 스페인에 극적인 3-3 무승부를 거뒀다.

포르투갈은 16일 오전 3시(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피사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페인과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B조 1차전에서 호날두에 해트트릭에 힘입어 스페인과 3-3 무승부를 거뒀다.

[선발명단] 호날두vs코스타...최정예 멤버 총출동

스페인(4-2-3-1): 데 헤아(GK) - 나초, 피케, 라모스, 알바 - 코케, 부스케츠 - 실바, 이스코, 이니에스타 - 코스타

포르투갈(4-4-2): 파트리시우(GK) - 게레이루, 폰테, 페페, 소아레스 - 페르난데스, 무티뉴, 카르발류, 실바 - 게데스, 호날두

[전반전] '3분 만에 호우!'...호날두, 멀티골 맹활약

경기 초반부터 포르투갈이 강하게 압박했다. 전반 3분 호날두가 스페인의 페널티박스 안으로 과감하게 침투했고 반칙을 이끌어냈다. 키커로 나선 호날두는 지체없이 골망을 흔들었다. 호날두의 선제골로 포르투갈은 단번에 1-0 리드를 이끌어냈다.

리드를 빼앗긴 스페인이 다급해졌다. 포르투갈은 이 점을 적극 활용했다. 전반 21분 호날두는 적의 공격이 끊긴 틈을 타 드리블로 역습을 진행했다. 게데스가 골문 앞에서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지만 아쉽게 무위로 돌아갔다.

코스타가 위기에 빠진 스페인을 구해냈다. 전반 23분 코스타가 역습 찬스에서 수비 두 명을 앞에 두고도 침착한 플레이로 골망을 흔들었다. 선제골 이후 기세가 잔뜩 오른 스페인은 포르투갈을 몰아쳤다. 하지만 오히려 전반 43분 호날두가 멀티골을 달성했다. 전반전은 2-1로 포르투갈의 우세 속에 마쳤다.

[후반전] '코스타-나초 연속 골'...호날두 극장 동점골

스페인이 빠르게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후반 9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코스타가 부스케츠의 헤딩 패스를 받아 곧바로 동점골을 넣었다. 이어서 나초의 역전골이 터졌다. 후반 13분 수비 과정에서 뒤로 흐른 공을 나초가 발리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다급해진 포르투갈은 실바를 빼고 콰레스마를 투입해 공격을 강화했다. 스페인도 지친 이니에스타 대신 티아고 알칸타라를 넣으며 중원을 두텁게 쌓았다.

후반 31분 교체로 나선 콰레스마가 자신의 장기인 아웃프런트 슈팅으로 골문을 겨냥했지만 크게 벗어났다. 포르투갈은 동점골을 넣기위해 계속해서 스페인을 압박했다. 하지만 골문은 좀처럼 열리지 않았지만 호날두가 등장했다.

후반 43분, 아크 정면에서 얻은 프리킥 기회에서 호날두가 직접 슈팅으로 연결했고, 호날두의 발을 떠난 공은 스페인의 프리킥 벽을 절묘하게 통과하며 그대로 골망을 갈랐다. 추가시간이 4분 주어졌지만 더 이상의 골은 터지지 않았다. 호날두의 해트트릭 맹활약에 힘입어 포르투갈은 스페인에 3-3 무승부를 거뒀고, 월드컵 1차전을 기분좋게 마무리했다.

[경기 결과]

스페인(3): 디에고 코스타(전반 23분, 후반 9분) 나초 페르난데스(후반 13분)

포르투갈(3):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전반 3분, 43분, 후반 43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