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현장 리액션] ‘막내’ 이승우, “스웨덴의 도발? 우리가 이기고, 즐기겠다”(일문일답)

[인터풋볼=상트페테르부르크(러시아)] 정지훈 기자= “스웨덴은 우리가 잘 준비한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 스웨덴이 우리한테 지고, 우리가 즐겼으면 좋겠다.” 대표팀의 ‘막내’ 이승우가 스웨덴의 도발에 승리로 답을 주겠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은 13일 오후 4시(현지시간) 베이스캠프 훈련장인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첫 번째 공개 훈련을 진행했다. 이날에는 상트페테르부르크 근교에 사는 교민 250여 명 정도가 훈련장을 찾았고, 월드컵을 위해 러시아에 입성한 신태용호를 응원했다.

훈련은 약 50분 정도 진행됐다. 아무래도 오스트리아 전지훈련에서 강도 높은 체력 프로그램이 진행됐고, 두 번의 평가전을 치렀기에 실전보다는 회복에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훈련을 마친 대표팀의 ‘막내’ 이승우는 “러시아에 들어오고 나서 이제 월드컵이라는 것을 느끼고 있다. 모든 선수들이 스웨덴전을 앞두고 회복하면서 컨디션을 맞추고 있다”며 첫 월드컵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승우는 세네갈과의 비공개 평가전에 대해서는 “저희가 준비한 것을 해볼 수 있는 경기였고, 준비한 것을 잘했던 것 같다. 이제는 회복을 해야 스웨덴전에 100%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준비하고 있다. 세네갈전에서 활약상이나 전술적인 부분은 비공개였기 때문에 저도 말씀드리기는 어렵다”고 답했다.

스웨덴의 도발에 대해서는 거침없는 답변으로 자신감을 드러냈다. 스웨덴 감독이 한국의 전력을 분석하지 않았다고 말하자 이승우는 “제가 특별히 할 말은 없다. 그러나 스웨덴은 우리가 잘 준비한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 준비를 안했다고 하는데 우리한테 지고, 우리는 즐겼으면 좋겠다”며 승리로 답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승우 일문일답]

-첫 월드컵 소감

러시아에 들어오고 나서 이제 월드컵이라는 것을 느끼고 있다. 모든 선수들이 스웨덴전을 앞두고 회복하면서 컨디션을 맞추고 있다.

-세네갈전

저희가 준비한 것을 해볼 수 있는 경기였고, 준비한 것을 잘했던 것 같다. 이제는 회복을 해야 스웨덴전에 100%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준비하고 있다. 세네갈전에서 활약상이나 전술적인 부분은 비공개였기 때문에 저도 말씀드리기는 어렵다.

-스웨덴 분석

아직 팀의 모든 선수들이 다 모여서 이야기하지는 못했다. 개인적으로 느꼈던 것은 스웨덴 선수들이 워낙 신체 조건이 좋기 때문에 빠른 역습을 시도하고, 상대가 갖춰지지 않았을 때를 노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잘 공략한다면 충분히 잘 뚫을 수 있다. 키가 큰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공중볼이나 세트피스는 조심해야 한다.

-월드컵에서 이루고 싶은 것

성인 무대에서는 첫 월드컵이다. 17세나 20세 월드컵은 해봤지만 성인 무대에서는 좀 더 다르다. 느끼는 것도 다르다. 이루고 싶은 것은 없고, 잘 준비해서 좋은 경기력과 결과를 가져오고 싶다. 16강에 진출하고 싶다.

-소집 이후 마음가짐

마음은 바뀐 것이 없다. 대표팀에 들어오는 것은 항상 꿈이었다. 초심 잃지 않고 잘하고 싶다.

-대표팀 막내

부담감은 없다. 저는 항상 축구를 즐기고 싶고, 항상 재미있게 하고 싶다. 조금 부담감은 있겠지만 부담감을 잘 떨쳐내고 형들을 잘 돕고 싶다.

-월드컵에 대한 설렘

잠은 잘 자고 있다. 아무리 설레도 저는 잘 자는 편이다. 푹자고 있다.

-스웨덴의 도발

제가 특별히 할 말은 없다. 그러나 스웨덴은 우리가 잘 준비한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 준비를 안했다고 하는데 우리한테 지고, 우리는 즐겼으면 좋겠다.

-외신들의 평가

월드컵에 나가면 항상 약체라는 말을 듣는다. 그러나 축구라는 것은 모른다. 사람들이 예측은 할 수 있지만 결과는 모른다. 스웨덴전을 잘 준비하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고, 선수들도 믿고 있다.

-교민들의 응원

항상 힘이 난다. 팬 분들이 찾아와 주시면 힘이 된다.

-스웨덴전 부분 전술

아무래도 스웨덴이 첫 경기이기 때문에 스웨덴에 모든 것을 맞추고 있다. 감독님이 원하시는 축구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두 번째 경기보다는 스웨덴전에 맞춰서 준비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타블로, 이소라 ‘신청곡’ 작사작곡 이어 에픽하이 컴백 기습 예고 타블로, 이소라 ‘신청곡’ 작사작곡 이어 에픽하이 컴백 기습 예고
'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X남주혁X손호준, 감성 자극 시간 이탈 로맨스 '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X남주혁X손호준, 감성 자극 시간 이탈 로맨스
[화보] 아스트로, 1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6인 6색 매력…“기승전결이 있는 안무를 위 [화보] 아스트로, 1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6인 6색 매력…“기승전결이 있는 안무를 위
[화보] ‘증인’ 김향기, 스무 살 배우가 된 향기의 싱그럽고 풋풋한 매력…“‘잘 컸다’란 [화보] ‘증인’ 김향기, 스무 살 배우가 된 향기의 싱그럽고 풋풋한 매력…“‘잘 컸다’란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