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스페인과 바르셀로나의 ‘레전드’ 안드레스 이니에스타(34)의 차기 행선지가 일본 J리그의 비셀 고베로 정해졌다. 이니에스타는 자신의 SNS를 통해 직접 일본으로 향하고 있다고 확인했다.

스페인 축구의 레전드 이니에스타가 바르셀로나와 결별했다. 이니에스타는 지난 달 말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시즌이 내 마지막 시즌이다”며 바르셀로나와 결별한다고 밝혔다. 이후 이니에스타는 바르셀로나와 결별하는 심정을 밝히면서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이니에스타는 지난해 10월 바르셀로나와 재계약을 맺었다. 당시 바르셀로나는 “남은 선수생활을 모두 바르셀로나에서 함께할 수 있도록 종신 계약을 맺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중국'이라는 변수가 등장했다. 중국 슈퍼리그 팀들이 이니에스타에 뜨거운 구애를 보냈고, 이니에스타 역시 중국행을 긍정적으로 검토하며 바르셀로나와의 이별이 기정사실화 됐다.

구체적인 행선지를 밝히지 않았지만 바르셀로나를 상대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유럽 내 이적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못 박았다. 당초 중국 이적으로 기우는 듯 했지만 이니에스타는 일본 이적으로 급선회했고, 결국 일본 J리그 고베 행을 선택했다.

본인이 직접 고베행을 확정했다. 이니에스타는 24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새로운 내 집으로 가고 있다. 내 친구와 함께”라며 일본 기업 라쿠텐 회장이자, 비셀 고베의 구단주와 직접 찍은 사진을 올렸다.

한편, ‘데일리 스포츠’ 등 일본 매체들은 이니에스타가 24일 도쿄에 도착해 미키타니 히로시 구단주와 함께 입단 기자회견을 갖는다고 보도했다. 이후 고베로 이동해 26일 입단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스페인 언론들은 이니에스타가 3년 계약에 연봉 2,500만 유로(약 315억 원)를 받는다고 전했다.

사진=게티 이미지, 이니에스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