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전주] 정지훈 기자= ‘K리그 최강의 클럽’ 전북 현대의 반격이 시작된다. 최근 주축 선수들의 줄 부상과 함께 2연패를 당한 전북이 부리람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안방에서 승리를 노린다.

전북은 15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16강 2차전에서 부리람을 상대한다. 지난 원정 1차전에서 2-3으로 아쉽게 패배한 전북은 전주성에서 설욕을 다짐하고 있고, 반드시 8강행 티켓을 따내겠다는 각오다.

K리그의 절대 강자 전북이 이번 시즌 처음으로 고비를 맞고 있다. 김진수, 김민재 등 주축 선수들이 줄 부상으로 빠지면서 전력에 차질이 생겼고, 부리람 원정 1차전에서 무기력한 경기력과 함께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올 시즌 처음으로 2연패를 기록했다. 부리람에서 주축 선수들의 체력 문제를 노출한 전북은 지난 주말 포항 스틸러스와 리그 경기에서 확실한 로테이션을 가동하며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고 했지만 0-3 완패를 당했다.

이제는 반전이 필요한 시기. 최강희 감독은 부리람과 2차전에서 총력전을 펼친다. 4-1-4-1 포메이션을 가동한 전북은 최전방 김신욱을 중심으로 2선에 로페즈, 이재성, 임선영, 이승기를 투입해 공격을 전개하고, 신형민이 중앙 미드필더로 나선다. 포백은 최철순, 홍정호, 최보경, 이용이 투입되고, 골문은 송범근이 지킨다.

교체 명단에는 홍정남, 정혁, 이재성(DF), 이동국, 손준호, 아드리아노, 장윤호가 이름을 올렸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