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서울시청] 정지훈 기자= 수비의 핵심으로 성장한 김민재가 결국 부상으로 월드컵 꿈이 좌절됐다. 이로써 국제무대에서 많은 경험을 가진 장현수와 김영권의 역할이 더 중요해졌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14일 오전 10시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할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당초에는 23명의 최종 명단이 발표될 예정이었지만 최근 부상자가 속출하면서 어려움이 생겼고, 결국 28명의 명단을 먼저 발표했다.

한 마디로 부상 악령. 월드컵 명단 발표를 앞둔 신태용 감독의 최대 고민은 부상자 속출이었다. 이미 주전 수비수였던 김진수, 김민재가 부상을 당한 상황에서 베테랑 측면 미드필더 염기훈 마저 부상으로 쓰러졌다.

결국 김민재와 염기훈이 월드컵 출전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런 이유로 신태용 감독은 그동안 대표팀에 발탁되지 않았던 이승우, 문선민, 오반석를 과감하게 발탁했고, 특히 김민재의 부상으로 인해 오반석이라는 신체조건이 좋은 센터백을 뽑았다.

물론 아직은 28인의 명단이다. 국내에서 열리는 두 차례 평가전을 통해 23명의 최종 명단을 결정할 전망이고, 이 중 5명의 선수들은 탈락한다. 그러나 수비 조직력을 만드는 일은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남은 기간 동안 가장 중점적으로 집중을 해야 한다.

장현수와 김영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졌다. 현재 신태용호에는 장현수, 김영권, 정승현, 윤영선, 권경원, 오반석 등 총 6명의 센터백이 있는데 월드컵, 아시안컵 등 큰 무대를 경험한 선수는 장현수와 김영권이 전부다. 이런 이유로 두 선수의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장현수와 김영권은 축구 팬들에게 가장 많은 비난과 질타를 받는 선수다. 그러나 현 대표팀에서 가장 많은 경험을 가진 선수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고, 두 선수의 역할은 분명 중요하다.

한편, 한국 대표팀은 5월 28일 온두라스(대구), 6월 1일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전주)에서 두 번의 평가전을 치르고, 6월 3일 오스트리아로 출국한다. 이후 두 번의 마지막 평가전을 치른 후 러시아에 입성한다. 최종 명단 제출은 6월 4일이다.

# 신태용호, 월드컵 명단 확정(28명)

GK(3명):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FC)

DF(12명):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정승현(사간 도스), 윤영선(성남FC), 김민우(상주 상무), 권경원(톈진 취안젠), 장현수(FC도쿄), 오반석(제주 유나이티드), 홍철(상주 상무), 박주호(울산 현대), 고요한(FC서울), 이용(전북 현대), 김진수(전북 현대)

MF(9명): 기성용(스완지 시티), 정우영(빗셀 고베), 주세종(아산 무궁화), 권창훈(디종FCO), 이재성(전북 현대),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문선민(인천 유나이티드)

FW(4명): 황희찬(잘츠부르크), 김신욱(전북 현대), 이근호(강원FC),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예비명단(7명):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최철순(전북 현대), 손준호(전북 현대), 이명주(아산 무궁화), 이창민(제주 유나이티드), 지동원(다름슈타트), 석현준(트루아)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