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EPL 리뷰] ‘살라 득점 신기록’ 리버풀, 브라이튼에 4-0 완승...UCL 진출권 획득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모하메드 살라의 리그 단일 시즌 최다골 기록이 나온 가운데 리버풀이 프라이트 앤 호브 알비언을 완파하고 4위로 시즌을 마감했다.

리버풀은 13일 밤 11시(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 필드서 열린 브라이튼과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8라운드, 최종전서 4-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리버풀은 21승 12무 5패 승점 75로 4위를 기록하며, 한 장 남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권을 가져갔다.

[선발 라인업] 살라-마네-피르미누 출격

홈팀 리버풀은 피르미누, 마네, 살라, 솔랑케, 핸더슨, 바이날둠, 로버트슨, 로브렌, 판 다이크, 아놀트, 카리우스를 선발로 기용했다. 이에 맞서 브라이튼은 로카디아, 마치, 크노크아, 프로퍼, 카얄, 스티븐스, 덩크, 스켈로토, 더피, 붕, 라이언을 선발로 내세웠다.

[매치 리뷰] 살라, EPL 단일 시즌 최다골 신기록

전반 초반부터 리버풀이 기세를 올렸다. 수비적으로 나선 브라이튼에 점유율을 높였고, 날카로운 슛으로 이들의 골문을 위협했다.

그리고 전반 26분 기다리던 골이 터졌다. 주인공은 살라였다. 살라는 박스 앞 혼전 상황에서 자신에게 온 공을 지체 없이 슛으로 연결하며 리버풀에 선제골을 안겼다. 리그 32호 골이자 EPL 단일 시즌 최다골의 순간이었다.

리버풀의 공격은 계속됐다. 전반 41분 로브렌이 코너킥 상황에서 헤더 슛으로 추가골에 성공했다.

2점 차 리드를 잡은 채 전반을 마친 리버풀은 후반에도 공격을 이어갔다. 후반 9분 솔랑케가 강력한 슛으로 다시 한 번 브라이튼의 골 망을 흔들었고, 리버풀은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3골 차 리드를 잡은 리버풀은 마네를 불러 들이는 등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시작했고, 결국 후반 41분 로버트슨의 골까지 곁들인 끝에 4점 차 완승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경기결과]

리버풀(4) : 살라(전26), 로브렌, 솔랑케(후9)

브라이튼(0) : -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세븐틴 우지-디노 ‘둘 다 손이 시려워 보이는데 서로 손 잡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포토] 세븐틴 우지-디노 ‘둘 다 손이 시려워 보이는데 서로 손 잡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포토] 세븐틴 버논 ‘최한솔을 유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할지, 부모님을 무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포토] 세븐틴 버논 ‘최한솔을 유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할지, 부모님을 무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타블로, 이소라 ‘신청곡’ 작사작곡 이어 에픽하이 컴백 기습 예고 타블로, 이소라 ‘신청곡’ 작사작곡 이어 에픽하이 컴백 기습 예고
'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X남주혁X손호준, 감성 자극 시간 이탈 로맨스 '눈이 부시게' 김혜자X한지민X남주혁X손호준, 감성 자극 시간 이탈 로맨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