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독일 분데스리가의 2017/18 시즌 마지막 라운드인 34라운드 경기 중 호펜하임과 도르트문트의 경기다. 이번 마지막 경기는 호펜하임에 있어서 챔피언스리그 출전 여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경기다.

4위 호펜하임과 3위 도르트문트는 승점 3점 차이를 두고 있다. 5위 레버쿠젠은 호펜하임과 승점 52점으로 동일하고 6위 라이프치히는 호펜하임보다 승점 2점 뒤져있다.

분데스리가의 4위까지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이 주어진다. 호펜하임은 지난 주 슈투트가르트에게 원정에서 패해 9경기 무패행진을 끝내야 했지만 이번 경기서 승리한다면 자력으로 챔피언스리그 출전 자격을 굳히게 된다. 호펜하임은 최근 6번의 홈 경기에서 19골을 터뜨리며 5승1무의 좋은 홈 경기 성적을 내고 있다.

한편 도르트문트 역시 지난 주 마인츠에 2-1로 패했다. 현재 이번 상대 호펜하임보다 승점 3점을 앞서지만 이번 경기에서 크게 패한다면 3위에서 4위로 내려 앉을 수 있다. 5위 레버쿠젠과도 승점 3점 차이지만 골득실에서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5위에 대한 걱정은 없어 보인다.

도르트문트는 최근 6번의 원정 경기에서 4무2패의 성적이다. 리그 4번의 원정은 2무2패로 라이프치히, 뮌헨, 샬케, 브레멘을 상대로 승리하지 못했다.

스트라이커 바추아이를 비롯해 수비에서 소크라티스와 토프라크의 결장이 도르트문트에서 예상된다. 호펜하임도 나브리의 부상은 아쉽다. 하지만 분데스리가에서 뮌헨 다음으로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양팀의 화력이 맞붙는 이상 골이 많이 나오는 경기가 될 것이다. 이번 경기는 홈 경기에 강한 호펜하임의 승리를 예상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