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성남FC가 2017년에 이어 축구를 통해 성남 지역 중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을 꾀하고자 방과 후 학교스포츠클럽 프로그램 ‘위드맥(WithMag) FC'를 실시한다.

위드맥 FC는 총 8주차(주 1회, 90분) 수업으로 구성되며 성남시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1년 간 총 16개 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구단이 지역밀착 확대를 위해 선발한 지역밀착사업단 ‘트러스트맥’이 직접 기획하여 강사로 나서 수준 높은 축구 코칭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명 ‘위드맥 FC'에는 까치로 대표되는 성남FC와 함께 축구를 통한 전인적 성장을 이룬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프로그램은 축구 기술 교육은 물론, ‘협동, 존중, 공정한 경쟁’의 인성 발달도 꾀할 수 있으며 인성 함양을 위해 특별히 기획된 축구 강의들로 이뤄진다.

실제로 프로그램 시작 전과 종료 후 인성검사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얼마나 성장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으며 2017년 수강생 대상 인성검사 결과 ‘성실’, ‘협동’, ‘정의’, ‘존중’ 항목 모두 프로그램 수강 이후 급격히 늘어난 수치를 보였다.

한편, 축구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구단 선수가 직접 코칭에 나서는 ‘일일 클리닉’과 홈경기 ‘선수 에스코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축구에 대한 흥미를 더욱 높이고 팬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성남FC ‘위드맥 FC' 프로그램 신청 및 참가 관련 문의는 성남FC 홍보팀(031-709-4133)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