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바르셀로나가 이미 라리가의 우승팀으로 확정되었지만 엘 클라시코는 언제나 관심이 집중된다.

코파델레이 트로피와 함께 이미 더블을 완성한 바르셀로나가 근대 최초의 라리가 무패 우승이라는 기록까지 세우기 위해서는 이번 엘 클라시코가 마지막 큰 산일 수 밖에 없다.

이번 경기 이후 시즌 종료까지 바르셀로나에게 남은 경기는 비야레알, 레반테, 소시에다드를 상대 할 3경기 뿐이다. 과연 레알마드리드가 바르셀로나의 무패 우승기록 달성에 걸림돌이 될지 제물이 될지 주목된다.

레알마드리드는 비록 이번 시즌 리그 3위 자리에 있지만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오르며 최근 PSG, 유벤투스, 바이에른 뮌헨 등을 모두 제압하는 모습을 보였다. 레알은 결코 바르셀로나의 무패 우승 길을 터줄 수는 없다.

현재 바르셀로나의 기세는 여느 때 보다 좋다. 코파델레이 결승을 0-5로 마무리한 후 지난 주 데포르티보전에서 메시의 헤트트릭까지 선보이며 절정에 올라있다. 특히 메시는 엘 클라시코에 강하다. 지난 전반기 경기서도 1골1도움으로 바르셀로나의 0-3 승리에 기여했다.

레알마드리드의 상대 전적을 보면 캄프누에서 홈팀 바르셀로나에게 밀리지 않는다. 최근 4번의 캄프누 원정에서 레알은 2승1무1패의 전적을 보였다. 이번에도 레알은 바르셀로나의 무패 우승기록 달성의 다된 밥에 재를 뿌릴 준비를 단단히 하고 있다.

이번 경기는 바르셀로나 이니에스타의 마지막 엘 클라시코 출전 경기가 될 예정이다. 현재 약간의 종아리 부상이 있지만 경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레알은 카르바할이 부상으로 결장이고 이스코와 바란의 몸상태도 완전하지는 않다.

바르셀로나 예상 라인업 (4-4-2) 슈테겐 - 알바, 움티티, 피케, 로베르토 - 이니에스타, 라키티치, 부스케츠, 쿠티뉴 - 수아레즈, 메시

레알마드리드 예상 라인업 (4-3-1-2) : 나바스 - 마르셀루, 라모스, 페르난데스, 바스케스 - 크루스, 카세미루, 모드리치 - 이스코 - 벤제마, 호날두

꾸준한 경기력을 바탕으로 패배 없이 34경기를 치른 바르셀로나와 낯설은 많은 변수들을 제압하고 챔피언스리그 결승까지 진출한 레알마드리드 모두 대단한 가치를 일궈낸 팀들이다. 이번 단판에서는 3골 이상 나오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승리는 홈팀 바르셀로나의 차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