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시즌 종료를 앞두고 있는 프리미어리그(EPL) 37라운드 레스터와 웨스트햄의 경기이다. 현재 레스터는 승점 44점, 9위로서 나쁘지 않은 시즌을 보냈다. 한편 웨스트햄은 승점 35점, 15위로서 아직 강등에 대한 우려에서 완전히 벗어 날 수 없다. 현재 EPL 하위권에서 11위 크리스탈팰리스와 18위 사우샘프턴 사이의 승점 차이는 불과 6점에 불과하다.

상위 10위권 성적을 내고 있는 레스터지만 32라운드 브라이튼전 승리 이후 4경기에서 1무3패의 저조한 성적을 최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주 크리스탈팰리스 원정에서 5-0 스코어로 크게 패했다. 이번 홈경기에서 분위기를 만회해야 한다.

한편 웨스트햄은 시즌 마지막 경기까지 3경기를 남겨 놓은 현재 18위 사우샘프턴과 불과 3점의 승점 차이를 두고 막바지 강등경쟁을 하고 있다. 최근 4경기 2무2패의 성적인 웨스트햄의 상대는 첼시, 스토크시티, 아스널, 맨시티였다. 이번 상대 레스터 이외 앞으로 남은 경기 상대는 맨유와 에버턴으로 웨스트햄이 승점을 추가 할 수 있는 기회가 크지 않다.

웨스트햄은 지난 1월 허더스필드를 상대로 원정에서 승리한 후 5번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모두 골을 기록했으나 1무4패 성적을 보였다. 상대는 브라이튼, 리버풀, 스완지, 첼시, 아스널이었다.

레스터의 홈 경기 성적 역시 좋지 않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4무1패로 상대는 스완지, 스토크, 본머스, 뉴캐슬, 사우샘프턴이었다.

레스터는 이번 주 홈 팬들 앞에서 오랜만에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그리고 웨스트햄은 다음 주 맨유전을 앞두고 이번 경기에서 승점을 가져와야 강등에 대한 우려를 덜어 낼 수 있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양팀 각각 득점에 성공하며 무승부 경기를 할 것으로 예상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