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풀타임 활약했지만 평가는 좋지 않았다. 토트넘의 ‘No.7' 손흥민이 평점 6.2점을 받으며 낮은 평가를 받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2일 새벽 1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잉글랜드 FA컵 준결승전에서 산체스, 에레라의 득점포에 힘입어 토트넘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맨유는 결승행 티켓을 따냈고, 주제 무리뉴 감독은 맨유에서 3번째 우승 트로피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드디어 손흥민과 산체스가 만났다. 최근 영국 현지에서는 손흥민이 맹활약을 펼치자 겨울 이적 시장에서 맨유로 이적한 산체스와 비교 평가하는 이야기가 많았다. 또한, 맨유와 토트넘의 매치업이 성사됐을 때도 두 선수는 많은 관심을 받았다. 경기 초반은 손흥민의 흐름이 좋았다. 손흥민은 토트넘의 왼쪽 측면에서 폭발적인 스피드를 이용해 찬스를 만들었고, 결국 토트넘이 알리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그러나 전반 중반부터 산체스의 클래스가 발휘되기 시작했다. 산체스는 측면과 중앙을 오가며 자유롭게 플레이를 펼쳤고, 간결한 드리블 돌파와 정교한 패스를 무기로 찬스를 만들었다. 결국 산체스가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반 24분 뎀벨레의 공을 차단한 포그바가 정교한 크로스를 올렸고, 이것을 산체스가 감각적인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산체스의 활약은 계속됐다. 결국 산체스의 발끝에서 역전골도 나왔다. 후반 18분 왼쪽 측면에서 산체스가 반대편을 보고 패스가 루카쿠를 거쳐 연결됐고, 이것을 에레라가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반면, 손흥민은 아쉬움이 남았다. 움직임은 가벼웠지만 맨유의 조직적인 수비에 이렇다 할 찬스를 만들지 못했다. 특히 중앙 미드필더 에레라의 왕성한 활동량과 견고한 수비에 막혔고, 결국 후반 40분 라멜라와 교체돼 아웃됐다.

낮은 평가를 받았다. 경기 후 영국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6.2점을 부여했고, 선발 출전한 선수 중 팀 내에서 4번째로 낮은 평가였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