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라리가 우승을 목전에 두고 있는 바르셀로나가 스페인 국왕컵 (코파 델 레이) 결승전에서 또 다른 우승에 도전한다. 2년 전 국왕컵 결승에서 꺽었던 상대 세비야를 다시 만난다. 이번에 바르셀로나가 다시 한번 우승한다면 2014-15시즌부터 연속 4번째 우승이다.

최근 AS로마 원정에서 패해 챔피언스리그(UCL)에서 탈락한 수모를 겪었던 바르셀로나는 앞으로 곧 있을 라리가 역사상 첫 리그 무패 우승 확정과 이번 국왕컵 우승을 통해 UCL 탈락에 대한 분위기를 만회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달 1일 리그에서 세비야의 홈 경기에서 양팀은 2-2 무승부 경기를 했다. 이 경기에서 세비야가 먼저 2골을 성공시켰고 후반 막판에 수아레스와 메시의 골로 동점을 이루며 경기를 마쳤다.

이번 경기에 앞서 세비야의 모습은 좋지 않다. 지난 UCL 경기의 맨유 원정 승리 이후 최근 모든 7경기에서 승리 없이 4무3패의 성적을 내고 있다. 7경에서 세비야의 득점은 6점에 불과하다. 하지만 최근 바르셀로나가 6경기에서 모두 상대의 득점을 허용한 것을 고려할 때 세비야도 이번 경기에서 득점 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팀 모두 이번 주중 경기를 치렀다. 세비야는 데포르티보와 득점 없이 0-0 무승부였고 바르셀로나 역시 셀타비고와 2-2 무승부 경기를 가졌다. 양팀 모두 이번 결승을 준비하며 주중 경기에서 선수들 체력 안배를 위한 경기 운영을 했으므로 이번 경기에서 선수들의 피로도에 대한 우려는 없을 것이다.

양팀에서 부상 선수는 없다. 이번 결승에서 바르셀로나가 세비야를 상대로 2점 이상의 스코어 차이로 승리 할 것으로 기대한다.

세비야 예상 선발 (4-2-3-1) : 소리아 - 에스쿠데로, 렝글레, 메르카도, 나바스 - 은존지, 바네가 - 놀리토, 바즈케스, 사라비아 - 무리엘

바르셀로나 예상 선발 (4-4-2) : 실레센 - 알바, 움티티, 피케, 로베르토 - 이니에스타, 부스케츠, 라키티치, 쿠티뉴 - 수아레즈, 메시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