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아르센 벵거 감독과 작별을 알린 아스널이 차지 감독 선임 작업을 시작한다.

벵거 감독은 20일(한국시간) 성명을 통해 “많은 생각을 비롯해 구단과 논의한 결과 이번 시즌이 마지막이 될 것이라는 것을 결정했다”라고 아스널과 작별을 발표했다.

1996년 아스널의 지휘봉을 잡은 벵거 감독은 리그 우승 3회와 FA컵 우승 7회란 업적을 세웠고, 2003-04시즌에는 리그에서 ‘무패 우승’을 달성하며 아스널에 영광스러운 기록을 선물했다.

하지만 변화의 시간에 직면했다. 벵거 감독은 지난 시즌 4위 진입에 실패하며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하지 못했고, 이로 인해 퇴진 압박에 시달렸다.

물론, FA컵을 우승하며 2년 계약 연장까지 성공했지만, 이 충격을 덮기는 역부족이었다. 팬들은 여전히 변화를 바랐고, 결국 벵거 감독은 계약을 1년 앞두고 아스널을 떠나기로 결심한 것이다.

상징과도 같은 벵거를 떠나보내게 된 아스널은 이제 새 감독 물색 작업을 앞두고 있다. 많은 후보들이 언급되고 있다. ‘제자’ 파트릭 비에이라와 미켈 아르테타부터 요하임 뢰브, 카를로 안첼로티, 토마스 투헬 등이 감독 후보로 언급됐다.

그러나 여전히 아스널은 새 감독과 접촉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아스널은 “벵거 감독이 올 시즌이 끝날 때 까지 아스널을 지휘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가능한 빠른 시간 안에 새 감독과 계약할 것이다”라고 했다.

감독 물색 과정은 모두 비밀리에 진행될 예정이다. 아스널은 “이 이상 선임 과정에 대한 어떠한 언급은 계약될 때 까지 없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