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집념으로 리그 5호 도움을 만든 손흥민이 높은 평점을 받았다.

토트넘은 18일 새벽 3시 45분(한국시간) 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커뮤니티 스타디움서 열린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언과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20승 8무 6패 승점 68로 5위 첼시와 승점 8 차 4위를 유지했다.

브라이튼 원정을 떠난 토트넘은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토트넘은 케인, 모우라, 에릭센, 손흥민, 시소코, 완야마, 오리에, 알더베이럴트, 베르통언, 데이비스, 요리스를 선발로 기용했다.

경기 초반 토트넘은 고전을 면치 못했다. 브라이튼의 빠른 역습과 함께 과감한 공격이 토트넘을 압박했다.

이 가운데 손흥민이 빛났다. 손흥민은 전반 종료 직전 케인의 한 템포 늦은 패스에도 불구하고 슛까지 연결하며 브라이튼의 위협했다.

전반전에 가장 위협적인 장면을 연출한 손흥민은 후반 시작과 함께 더욱 빛났다. 후반 3분 손흥민은 놀라운 개인기와 함께 집념의 돌파에 이어 패스까지 연결하며 케인의 골을 도왔다.

비록 불과 2분 뒤 오리에의 파울로 인해 브라이튼에 실점하며 동점을 내주긴 했지만, 손흥민의 놀라운 움직임은 칭찬받아 마땅했다.

영국의 ‘BBC'는 “손흥민이 눈부신 볼 키핑을 보여줬고, 케인은 이를 마무리했다”라며 찬사를 보냈다. 영국의 ’스카이스포츠‘ 역시 마찬가지였다. ’스카이스포츠‘는 “손흥민이 라이언 골키퍼를 무너뜨리는 놀라운 스킬 이전에 눈부신 볼키핑을 보여줬다. 이는 완벽하게 케인에게 떨어졌다”라고 칭찬했다.

그리고 영국의 ‘스카이스포츠’는 경기 후 손흥민에게 모우라와 에릭센과 같은 평점 7점을 부여하며 높이 평가했다. 반면, 득점을 기록했지만 부진을 면치 못한 케인은 6점을 부여받았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