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지은 울산 현대의 김도훈 감독이 그동안 경기에 뛰지 못했던 선수들을 중심으로 경기에 집중해 좋은 결과를 가져가겠다고 말했다.

울산 현대는 오후 7시 일본 가와사키 토도로키 육상 경기장에서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조별리그 F조 6차전에서 가와사키 프론탈레를 상대한다.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한 울산은 로테이션을 가동하면서도 승리를 노린다.

경기를 하루 앞둔 김도훈 감독은 “결과는 나와 있지만 우리 선수들이 축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상관없이 경기에 집중할 것이다. 그동안 기회가 적었던 선수들은 내일 경기를 통해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경기를 할 것이다. 무엇보다 양 팀 모두 이 경기를 바라보는 양 팀 팬들을 위해서도 좋은 경기를 해야 된다. 원정 경기인 만큼 쉽지 않을 텐데 내일 우리 선수들이 90분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하고 좋은 결과로 돌아갈 수 있게끔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김도훈 감독은 “가와사키는 지난해 J리그 우승팀이다. 패스를 중심으로 경기를 풀어나가다 빈틈이 있으면 기회를 놓치지 않는다. 측면, 중앙에서 들어오는 돌파가 인상적인 팀이다. 내일 출전선수가 어떻지 모르지만 항상 긴장해야한다”며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았다.

우승에 대한 열망도 드러냈다. 김도훈 감독은 “아시아 챔피언스리그는 내가 현역으로 뛸 때보다 대회인지도가 높아졌고 투자도 늘었다. 대회에서 좋은결과를 낸다는 것은 곧 한국축구와 우리팀의 위상을 높일수 있는 기회다. 선수들도 울산의 역사를 함께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항상 우리팀은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토너먼트 올라가서도 어떤 상대를 만다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울산 현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