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분데스 현장POINT] 175번째 레비어더비, 샬케 '환희'-BVB '악몽'

[인터풋볼=겔젠키르헨(독일)] 이명수 기자= 2017-18 시즌은 샬케가 웃었다. 샬케는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홈에서 2-0 승리를 거뒀고, 올 시즌 레비어더비에서 1승 1무를 기록했다. 하지만 2승이나 다름없는 결과였다.

샬케는 15일 밤 22시 30분(한국시간) 독일 겔젠키르헨의 펠틴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7-18 독일 분데스리가 30라운드 도르트문트와의 홈경기에서 후반 5분 코노플리안카와 후반 37분 나우두의 프리킥 골을 앞세워 2-0 승리를 거뒀다. 올 시즌 샬케는 도르트문트 원정에서 4-4 무승부를 거뒀고, 홈에서 2-0 승리를 기록하며 1승 1무로 레비어 더비의 승자가 됐다.

지난해 11월 25일 열렸던 도르트문트와 샬케의 경기에서 샬케는 전반전 45분 동안 4골을 실점했다. 하지만 후반전 내리 4골을 득점하며 기적과도 같은 4-4 무승부를 거둔 바 있다. 도르트문트에는 악몽, 샬케에는 기적과도 같은 순간이었다. 당시의 기억 때문인지 전반전은 탐색전이 이어졌다. 홈팬들의 응원을 등에 업은 샬케가 우세했지만 결정타가 부족했다.

하지만 후반 5분 만에 0의 균형이 깨졌다. 칼리주리가 내준 공을 코노플리안카가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지루한 공방전에 잠시 식어있던 경기장 분위기는 뜨겁게 달아올랐다. 도르트문트가 동점골의 기회를 노렸지만 샬케의 단단한 수비를 뚫지 못했다.

후반 37분, 나우두가 강력한 직접프리킥으로 도르트문트의 골망을 재차 갈랐다. 사실상 승부를 결정 짓는 골이었다. 나우두는 지난해 도르트문트 원정에서 후반 추가시간 4분, 기적과도 같은 동점 헤딩골을 터트린데 이어 이날도 프리킥 추가골을 터트리며 레비어더비의 사나이가 됐다.

원정에서 도르트문트에 승리나 다름 없는 4-4 무승부를 거뒀고, 홈에서 2-0 완승을 기록한 샬케는 이번 시즌 레비어더비의 승자가 됐다. 그리고 승점 55점을 기록, 승점 51점으로 따라 붙던 3위 도르트문트를 제치고 2위 자리를 확고히 했다. 샬케에 환희, 도르트문트에는 악몽과도 같았던 이번 시즌 레비어더비였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