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분데스 현장리뷰] 샬케, 도르트문트 2-0 격파...레비어더비 완승

[인터풋볼=겔젠키르헨(독일)] 이명수 기자= 175번째 레비어 더비의 승자는 샬케였다. 샬케는 도르트문트를 2-0으로 꺾고, 레비어 더비의 승자가 됐다.

샬케는 15일 밤 22시 30분(한국시간) 독일 겔젠키르헨의 펠틴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7-18 독일 분데스리가 30라운드 도르트문트와의 홈경기에서 코노플리안카와 나우두의 골을 앞세워 2-0 승리를 거뒀다. 도르트문트 원정에서 기적의 4-4 무승부를 거뒀던 샬케는 2017-18 시즌 레비어 더비에서 1승 1무를 기록, 올 시즌 레비어 더비에서 우세를 점했다.

[선발 라인업] 자존심을 건 한판승부

양 팀은 최상의 라인업으로 경기에 나섰다. 샬케는 페어만이 골문을 지켰다. 케러, 나우두, 스탐불리가 스리백을 갖췄다. 측면은 칼리주리와 쇠프가 나섰고, 중원은 벤탈렙, 고레츠카, 하릿이 삼각형을 이뤘다. 투톱은 부르크슈탈러와 코노플리안카가 출격했다.

도르트문트의 골문은 뷔르키가 지켰다. 슈멜처, 토프락, 소크라티스, 피슈첵이 포백을 이뤘다. 중원에는 다후드와 사힌이 나섰고, 2선에는 필립, 로이스, 풀리시치가 출격했다. 원톱은 바추아이가 나섰다.

[전반전] 샬케 우세, 하지만 결정타 부족

전반전 포문은 샬케가 열었다. 전반 5분만에 중앙으로 파고들던 쇠프가 과감하게 중거리슛을 때렸다. 땅볼로 날카롭게 골문 구석을 향해 날아간 공은 뷔르키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고 말았다. 모든 관중들의 엉덩이가 들썩였다. 샬케의 공세가 계속됐다. 전반 18분, 코노플리안카의 크로스를 부르그슈탈러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도르트문트의 필사적인 태클에 골로 이어지진 못했다.

도르트문트도 찬스는 있었다. 전반 23분, 먼 거리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이를 로이스가 강력한 무회전 슈팅으로 골을 노렸지만 페어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막바지 코노플리안카가 절묘한 감아차기로 득점 기회를 노렸지만 골과는 거리가 멀었다. 샬케가 도르트문트를 향해 유효타를 많이 날렸지만 결정타가 없었고 전반전은 0-0으로 마무리됐다.

[후반전] 샬케 압승, 레비어더비 승리

도르트문트는 하프타임에 필립을 빼고 쉬얼레를 투입했다. 공격에 활력을 넣기 위한 선택이었다. 하지만 후반 5분, 샬케의 선제골이 터졌다. 칼리주리가 강력한 압박으로 슈멜처의 공을 커트했고, 측면에서 파고들던 코노플리안카에 내줬다. 이를 코노플리안카가 침착하게 마무리 하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샬케의 선제골이 터지자 홈팬들은 열광했다. 기세 좋게 응원하던 도르트문트 팬들은 침묵했다. 샬케의 공세가 계속됐다. 후반 15분, 하릿이 과감한 돌파로 프리킥 기회를 이끌었고, 이어진 기회에서 부르그슈탈러가 슈팅을 날렸지만 공은 하늘로 뜨고 말았다.

도르트문트의 반격이 이어졌다. 후반 20분, 로이스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날린 슈팅이 골키퍼 정면으로 향해 아쉬움을 삼켰다. 풀리시치의 슈팅도 골과는 거리가 멀었고, 후반 30분 쉬얼레가 득점기회를 맞이했지만 샬케 수비의 육탄 방어에 막혔다.

후반 37분 샬케의 추가골이 터졌다. 직접프리킥 기회에서 나우두가 강력한 슈팅으로 도르트문트의 골망을 갈랐다. 사실상 승부를 결정 짓는 골이었다. 나우두의 골이 터지자 도르트문트 팬들은 하나 둘 씩 자리를 떴다. 추가시간은 3분이 주어졌지만 더 이상의 골은 터지지 않았다. 샬케가 도르트문트를 2-0으로 꺾고 레비어더비의 승자가 됐다.

[경기 결과]

샬케(2) : 코노플리안카(후반 5분), 나우두(후반 37분)
도르트문트(0) :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