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EPL 리뷰] ‘로테이션’ 아스널, 뉴캐슬 원정서 1-2 역전패...원정 5연패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원정만 오면 약해지는 아스널이다. 아스널이 뉴캐슬 원정에서 역전패를 당하며 최근 리그 원정 5연패의 부진에 빠졌다.

아스널은 15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에서 뉴캐슬에 1-2 역전패를 당했다. 최근 상승세를 타던 아스널이 외질을 제외하는 등 로테이션을 사용했지만 패배했고, 최근 리그 원정 5연패를 당했다.

[선발명단] ‘로테이션’ 아스널, 스리톱 가동...외질 명단 제외

뉴캐슬(4-4-1-1): 두브라브카(GK) - 둠멧, 리준, 라스셀레스, 예들린 - 케네디, 셸비, 디아메, 리치 - 페레스 - 게일

아스널(4-3-3): 체흐(GK) - 몬레알, 홀딩, 무스타피, 체임버스 - 윌록, 샤카, 엘네니 - 오바메양, 라카제트, 이워비

[전반전] 라카제트 선제골, 페레스 만회골로 ‘승부 원점’

아스널이 전반 5분 라카제트의 슈팅으로 포문을 열자 뉴캐슬은 전반 9분 케네디의 슈팅으로 반격했다. 전체적인 주도권을 잡은 아스널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환상적인 플레이였다. 전반 14분 무스타피의 롱패스를 오바메양이 감각적인 터치 후 패스를 내줬고, 이것을 쇄도하던 라카제트가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아스널이 찬스를 잡았다. 전반 21분 이워비, 전반 25분 오바메양이 슈팅 찬스를 잡았지만 득점에는 실패했다. 위기 뒤에 기회가 오는 법. 뉴캐슬이 동점골을 기록했다. 전반 29분 오른쪽 측면 예들린의 크로스를 페레스가 감각적인 논스톱 슈팅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후 아스널이 찬스를 만들었다. 전반 39분 무스타피의 헤딩 패스를 체임버스가 마무리했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뉴캐슬이 반격했다. 전반 40분 페레스의 패스를 받은 리치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에게 막혔다. 결국 전반은 1-1로 팽팽하게 마무리됐다.

[후반전] 리치의 역전골, 아스널의 패배

후반전도 팽팽했다. 주도권은 아스널이 잡았지만 뉴캐슬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뉴캐슬이 후반 18분 슬리마니를 투입하며 공격진에 변화를 가져갔고, 후반 20분 리치의 슈팅으로 반격했다. 아스널도 찬스를 잡았다. 후반 22분 이워비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벗어났다.

아스널이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23분 EPL 데뷔전을 치른 윌록을 대신해 웰벡을 투입하며 공세를 취했다. 그러나 추가골의 몫은 뉴캐슬이었다. 후반 23분 슬리마니의 헤딩 패스를 페레스가 감각적으로 내줬고, 이것을 리치가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뉴캐슬이 찬스를 잡았다. 후반 32분 페레스가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이후 아스널은 후반 33분 나일스, 뉴캐슬은 34분 호셀루, 후반 40분 머피를 투입했다. 이후 아스널이 적극적인 공격을 시도했지만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결국 아스널이 패배했다. 뉴캐슬은 13년 만에 안방에서 아스널을 잡았다.

[경기결과]

뉴캐슬 (2): 페레스(전반 29분), 리치(후반 23분)

아스널 (1): 라카제트(전반 14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