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지난 해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에서 레알에게 패해 우승을 놓쳤던 유벤투스는 토리노에서 열렸던 지난 8강 1차전에서 지난 해 패배의 설욕을 다짐했지만 레알에게 득점 없이 0-3으로 패했다.

선두 바르셀로나와 승점에서 무려 15점 차이를 두고 라리가 4위에 머물러 있는 레알은 최근 13경기 중 11경기에서 승리하며 예전 모습을 되찾고 있다.

리그 4위의 레알이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사뭇 상반된 모습 같지만 레알은 리그에서 부진했었던 시즌 초반 챔피언스리그 경기 역시 토트넘과 있었던 2번의 경기 모두 승리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후 리그에서 제 모습을 찾은 것과 같이 챔피언스리그 경기서도 도르트문트, PSG, 유벤투스 등을 상대로 승리하며 4강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한편 세리에A의 단독 선두 유벤투스는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최고의 유럽 클럽들과 겨루고 있지만 이번 시즌 가졌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지는 않았다.

이번 시즌 9번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승리했던 경기는 4번에 불과하다. 조별 경기 1라운드서 바르셀로나에게 득점 없이 3-0으로 패했고 스포르팅, 토트넘과 무승부를 하는 등 인상에 남는 강력한 모습은 없었다.

최근 6번의 홈 경기에서 22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레알은 이번 홈 경기 역시 득점이 많이 나오는 경기로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 레알의 라모스와 유벤투스의 디발라는 이번 경기에 결장한다. 레알이 승리해 무난한 4강 진출을 이룰 것으로 예상한다.

레알 마드리드 선발 예상 (4-3-1-2) : 나바스 - 마르셀루, 바예호, 바란, 카르바할 - 크루스, 카세미루, 모드리치 - 이스코 - 호날두, 벤제마

유벤투스 선발 예상 (4-3-3) : 부폰 - 산드로, 키엘리니, 베나티아, 데실리오 - 마투이디, 케디라, 피아니치 - 만주키치, 이과인, 코스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