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수원월드컵경기장] 정지훈 기자= 벼랑 끝에 서있다. 이번 시즌 첫 번째 슈퍼매치를 앞두고 있는 수원과 서울 모두 승리가 절실하고, 어쩌면 이번 슈퍼매치는 진짜 위기가 될 수도 있다. 아니면, 반대로 최고의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수원 삼성과 FC서울은 8일 오후 2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2018 KEB하나은행 K리그1(클래식) 5라운드, 일명 슈퍼매치를 치른다. 이번 슈퍼매치는 붉은 유니폼에서 수원의 푸른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레전드’ 데얀이 첫 번째로 친정팀 서울과 맞대결을 펼친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모두가 기다린 순간. 그러나 양 팀의 분위기는 최악이다. 홈팀 수원은 리그에서 2승 1무 1패의 성적으로 5위에 머물고 있고, 특히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5차전에서 시드니에 1-4 대패를 당한 것이 충격적이었다. 무엇보다 안방에서 열린 경기였다는 점에서 충격은 더했고, 수원은 이번 시즌 안방에서 단 1승도 올리지 못하고 있다.

서울도 벼랑 끝이다. 이미 지난 시즌 리그에서 5위를 차지하며 실패를 경험했던 서울이 황선홍 감독 체제에서 급격한 리빌딩을 추진했지만 시즌 초반 리그에서 단 1승도 얻지 못하고 있다. 특히 ‘레전드’ 데얀이 라이벌 수원으로 이적했다는 것에 팬들은 분노를 하고 있다.

어쩌면 진짜 위기 또는 기회다. 승리하는 팀은 반전의 기회를 잡아 상승세를 탈 수 있고, 패하는 팀은 모든 것을 잃으며 진짜 위기를 맞는다.

승리가 절실한 상황에서 양 팀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먼저 홈팀 수원은 ‘푸른’ 데얀을 비롯해 유주안, 염기훈, 장호익, 최성근, 김종우, 이기제, 이종성, 조성진, 곽광선, 신화용이 선발로 나선다.

서울도 최정예다. 공격진에서 에반드로, 안델손, 고요한이 호흡을 맞추고, 중원은 신진호, 김성준, 정현철이 구축한다. 포백은 박동진, 황현수, 곽태휘, 신광훈이 나서고, 골문은 양한반이 지킨다.

사진=윤경식 기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