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K리그2 부산아이파크가 부산시축구협회와 함께 부산 축구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았다.

지난주 부산아이파크 클럽하우스에는 부산시, 구, 군 축구협회 임원들로 가득 찼다. 부산축구 발전을 위해 서로가 머리를 맞대기 위해 모였기 때문이다. 지난 2000년 이전에 프로스포츠단과 부산축구협회의 임원이 모여 부산 축구 발전을 위해 간담회를 진행한 적은 있지만 지난해 부산시 축구협회와 생활체육 축구연합회가 통합된 후 간담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 날 간담회에는 최만희 부산아이파크 대표이사와 부산시 축구협회 정정복 회장을 포함해 21명의 부산시 및 구, 군 축구협회 임원들이 어렵게 시간을 내서 모였다. 이 날은 2018 부산아이파크 추진 사업 설명, 생활체육축구 방문행사 계획 안내 등을 진행하며 클럽하우스 식당에서 마련한 저녁 식사까지 총 2시간에 넘는 시간 동안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를 통해 부산아이파크는 부산시 및 구, 군 축구협회와 힘을 합해 부산에 A매치 유치, 전용구장 건설, 전국 고등학교 대회 유치, 프로와 아마추어 축구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또한, 부산아이파크 선수단과 구, 군 축구협회에 소속된 동호인 축구인과의 선수 자매 결연, 부산아이파크 홈 경기 시 경기 관람 분위기 조성을 위한 노력도 함께 하기로 했다.

정정복 부산시 축구협회장은 “부산시 축구 발전을 위해 좋은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 구도 부산 축구의 부활을 위해 서로 힘을 보탰으면 한다. 많은 조언과 협력을 통해 부산아이파크도 발전하고 부산 축구도 발전하는데 온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최만희 부산아이파크 대표이사는 “쉽지 않은 자리지만 부산시 축구발전을 위해 흔쾌히 자리에 참석해 주신 부산 축구 협회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 부산아이파크에서도 생활체육축구 방문 행사 등을 통해 부산 지역 축구 발전에 더욱 힘을 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덕배 해운대구 축구협회 사무국장은 “축구인이라는 공통 분모 아래 부산아이파크와 부산시, 구, 군 축구협회는 한 몸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많은 교류를 통해 부산 축구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는 자리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아이파크는 오는 3월 31일(토) 오후 2시 안산그리너스FC를 상대로 ‘KEB하나은행 K리그2 2018 챌린지’ 세 번째 홈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