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레티코 마드리드(아클레티코)와 레알 마드리드(레알)가 만난다. 두 팀은 8일(한국시간) 빈센테 칼데론에서 2014-2015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2라운드를 치른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레알 마드리드에 올 시즌 무패행진을 이어가기 위해, 레알은 그 기록을 깨기 위해 승리가 간절하다.

홈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리그에서 3연승 중이다. 또한 레알과의 올 시즌 5차례 맞대결에서 3승 2무로 단 한 번도 지지 않았다. 1월 리그 5경기에 나서 5골 1도움을 올리며 맹활약한 앙트완 그리즈만과 요즘 경기력을 되찾은 페르난도 토레스를 앞세워 이번에도 승리하겠다는 각오다.

원정팀 레알 마드리드도 최근 6경기에서 5승 1무로 패배가 없다. 게다가 주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이번 마드리드 더비전에서 복귀할 수 있어 공격에 힘이 실릴 전망이다. 하지만 마냥 웃을 수만은 없다. 지난 5일 세비야전에서 세르히오 라모스는 햄스트링,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오른발 골절 부상을 당하며 전력에서 이탈해 이번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또한 마르셀루도 경고 누적으로 이번 경기에 나설 수 없어 레알은 출전 선수 명단 구성에 애를 먹을 전망이다.

양 팀의 리그 순위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5승 2무 4패로 3위, 레알 마드리드은 18승 3패를 기록하며 1위다.

두 팀의 최근 5경기 성적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3승 2패, 레알 마드리드는 4승 1무다. 양 팀 최근 5경기 상대전적은 3승 2무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우위에 있다. 최근 흐름을 봤을 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레알 마드리드 보다 우세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