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축구 도사’ 펩의 극찬, “D.실바는 경기를 지배하는 선수”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축구 도사’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또 다른 ‘축구 도사’ 다비드 실바를 극찬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13일 오전 5시(한국시간) 벳365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 스토크 시티 원정에서 2-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맨시티는 승점 81점으로 단독 선두 질주를 이어갔다. 자력 우승까지 남은 승리는 이제 3승이다.

경기의 주인공은 다비드 실바였다. 실바는 2선에서 완벽한 경기 조율, 패싱력, 탈 압박 등 다양한 장점을 십분 발휘하며 맨시티의 공격을 진두지휘했고, 멀티꼴까지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축구 도사’ 과르디올라 감독의 극찬이 이어졌다. 경기 후 과르디올라 감독은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실바가 골을 넣었고, 나는 그와 함께 해 행복하다. 그는 이번 시즌 많은 골을 넣었고, 좋은 활약을 펼쳤다”며 실바의 득점에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어 과르디올라 감독은 “실바는 템포를 완벽하게 조율한다. 오늘 우리는 대단했다. 실바는 환상적이었다. 의심의 여지없이 실바는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고,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경기를 조율한다. 실바는 경기와 템포를 지배하는 선수고,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며 실바를 극찬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