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사우샘프턴, 새 감독 후보로 마르코 실바 낙점(英 언론)

[인터풋볼] 임재원 기자= 마르코 실바 감독이 사우샘프턴의 새로운 수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사우샘프턴은 13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펠레그리노 감독 경질을 발표했다. 사우샘프턴은 "구단은 새로운 감독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임명할 계획이다. 이미 차기 감독 선임 작업이 진행 중이다"고 밝혔다.

펠레그리노 감독의 경질은 예정된 수순이었다. 펠레그리노 감독은 이번 시즌 내내 성적 부진에 대한 압박을 받고 있었다. 사우샘프턴은 언제나 중상위권 전력을 유지했지만 이번 시즌에는 강등권에 머물러 있다. 더 늦기 전에 사우샘프턴도 결단을 내려야 했다.

사우샘프턴 입장에서는 확실하게 승점을 챙겨줄 감독이 필요하다. 자연스레 위험성보다는 안정감을 추구하는 모양새다. 여러 후보가 물망에 오른 가운데, 실바 감독을 1순위 후부로 염두하고 있다. 영국 ‘데일리 메일’도 13일 “실바 감독이 사우샘프턴 감독 후보에 있다. 실바 감독은 헐 시티를 떠났을 때에도 사우샘프턴 감독 후보에 오른 적이 있다”고 보도했다.

실바 감독은 EPL에서도 능력을 인정받았던 지도자다. 지난 1월까지 왓포드의 감독으로 활약한 바 있다. 당시 성적은 나쁘지 않았으나, 에버턴으로 이동하려는 정황이 확인된 탓에 경질을 당하고 말았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