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과르디올라 감독, “우리는 챔피언이 될 것이다”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펩 과르디올라(47)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우승에 대해 자신감을 나타냈다.

맨체스터 시티는 13일 오전 5시(한국시간) 벳365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 스토크 시티 원정에서 2-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맨시티는 승점 81점으로 단독 선두 질주를 이어갔다. 자력 우승까지 남은 승리는 이제 3승이다.

경기 후 과르디올라 감독은 영국 언론 ‘스카이 스포츠’를 통해 “우리는 우승에 굉장히 가까워졌다. 승점 81점을 쌓았는데 굉장히 많은 승점이다. 우리는 단단한 모습을 보여줬고 경기를 지배했다. 상대에게 기회도 주지 않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제 우리는 3주 동안의 시간이 있다. 아부다비로 갈 것이고 더욱 강해져서 돌아올 것이다. 모두에게 힘든 겨울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곳을 떠나 날씨가 좋은 곳으로 이동할 것이다”라며 우승을 위한 마지막 계획을 밝혔다.

스토크전에 대해서는 “오늘 우리는 굉장히 단단했다. 실바는 경기 템포를 조율했다. 그는 의심할 여지없이 좋은 기술을 갖고 있다. 좋지 않은 상황에도 실바는 경기를 조율한다. 그는 공격적인 승부사다”고 평가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챔피언이 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굉장히 복잡하다. 우리 구단은 우승에 대한 역사가 많지 않다. 가능한 빨리 이를 더 좋은 상황으로 만들고 싶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안정적이다. 선수들은 대표팀 경기를 위해 떠나는데 이것은 우리의 우승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나는 우리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꺾어야 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팬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목표는 다음 경기인 에버턴전이다. 그 후에 오늘처럼 경기를 한다면 조만간 우리는 챔피언이 될 것이다”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