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EPL ISSUE] ‘매직넘버3’ 맨시티, 우승 시상식만 남았다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매직넘버3. 맨체스터 시티가 또 승리했다. 사실상 우승 시상식만 남았다.

맨체스터 시티는 13일 오전 5시(한국시간) 벳365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 스토크 시티 원정에서 2-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맨시티는 승점 81점으로 단독 선두 질주를 이어갔다. 자력 우승까지 남은 승리는 이제 단 3승이다. 

맨시티는 강해도 너무 강했다. 전반 10분 실바의 선제골로 앞서간 맨시티는 경기 내내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며 스토크를 공략했다. 후반 5분 제주스의 패스를 받은 실바가 추가골까지 기록하며 경기는 사실상 맨시티의 승리로 끝났다. 이후 맨시티는 짧은 패스를 통해 효율적으로 시간을 보냈고 승점 3점을 획득했다.

이번 승리로 맨시티는 매직넘버를 3으로 줄였다. 이제 3경기만 더 승리한다면 다른 팀 결과에 상관없이 자력으로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다. 현재 맨시티는 승점 81점으로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다. 3경기에 승리해 승점 90점이 된다면 남은 경기에 모두 패해도 2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최대 승점 89점까지 쌓을 수 있어 순위는 바뀌지 않는다.

이제 맨시티는 에버턴, 맨유, 토트넘 홋스퍼, 스완지 시티로 이어지는 리그 경기를 앞두고 있다. 맨시티가 계속해서 승리한다면 승점 6점짜리 경기인 맨체스터 더비 맨유전에서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난 첼시전이 끝난 후 “우승은 우리에게 달려 있다. 오늘처럼 경기한다면 우승을 차지할 수 있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