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신문로] 정지훈 기자= 스웨덴의 전설적인 골잡이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스웨덴 대표팀 복귀를 염두에 두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신태용 감독은 즐라탄의 복귀를 환영했다. 속내는 무엇일까?

신태용 감독은 지난달 24일부터 열흘 남짓한 시간 동안 독일과 오스트리아 등을 방문해 구자철, 지동원, 황희찬 등 해외파 선수들을 점검했고,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월드컵 베이스캠프와 사전 훈련지 후보 등을 둘러보며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이제 신태용 감독의 시선은 3월 A매치 2연전을 향하고 있다. 신태용호는 오는 24일 북아일랜드와 맞대결을 펼치며, 28일에는 폴란드를 상대로 평가전을 치른다. 월드컵이 100일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치르는 3월 A매치는 사실상 러시아행을 원하는 선수들의 ‘마지막 등용문’이라 할 수 있다.

3월 A매치 2경기를 앞둔 신태용 감독이 12일 오전 10시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대표팀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최정예다. 손흥민, 기성용 등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과 이재성 등 K리그에서 뛰는 최고의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다.

명단을 발표한 신태용 감독은 “유럽 원정 평가전에서 23명의 선수들을 발탁했다. A매치 기간에 있는 평가전은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한다. 23명에 뽑힌 선수들이 100%라고 볼 수는 없지만 소속팀에서 꾸준하게 뛰는 선수들과 우리 팀에서 지켜볼 선수들을 발탁했다. 월드컵에서 만날 독일, 스웨덴, 멕시코와 만나는데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선수들을 발탁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손흥민의 맹활약, 전북의 포백 라인, 홍정호와 박주호의 복귀 등 다양한 이야기가 기자회견에서 나왔다. 그 중 신태용 감독의 입에서 나온 말 중에 가장 의외의 말이 있었다. 바로 스웨덴의 전설적인 골잡이 즐라탄의 복귀 문제.

스웨덴 대표팀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유럽 예선에서 압도적인 조직력과 날카로운 역습으로 본선행 티켓을 따냈다. 그러나 최근 즐라탄의 복귀 소식이 전해지고 있고, 즐라탄 역시 복귀를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한국 대표팀 입장에서는 위협적인 공격수다. 그러나 신태용 감독의 생각은 달랐다. 신태용 감독은 즐라탄이 위협적인 것은 분명하지만 오히려 스웨덴의 조직력을 와해시킬 수도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대해 신태용 감독은 “주제 넘는 생각이라 볼 수 있겠지만 들어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 선수의 정확한 성격과 행동은 잘 모른다. 그러나 정보를 수집한 바에 의하면 독불장군 식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런 선수가 팀에 들어왔을 때 후배들을 위해 희생할지는 미지수다. 우리 팀에 위협이 될 수는 있겠지만 선발로 나서지 못한다면 팀을 와해시킬 수도 있다”며 속내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