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7-18 유로파리그 16강 1차전 경기의 백미, AC밀란과 아스널의 맞대결이다. 최근 4연패의 늪에 빠져 역대 최악의 상황에 놓인 아스널은 이번 이탈리아 원정이 너무나도 부담스러울 것이다.

현재 EPL에서 6위를 달리고 있는 아스널에게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출전 자격 확보 방법은 4위까지 주어지는 리그 순위를 통해서는 현재 가능성이 크지 않다. 따라서 유로파리그에서 성적을 내려면 이번 AC밀란 원정을 승리해야 하지만 쉬워 보이지 않는다. 더군다나 지난 2012년 AC밀란 원정에서 4-0 완패의 쓰라린 기억이 있다.

더구나 현재의 AC밀란은 13경기 무패의 행진으로 지난 주 리그 원정 경기에서 AS로마를 상대로 0-2로 완승하는 등 높은 기량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준결승서 라치오를 꺽고 코파 이탈리아 결승에도 진출해 앞으로 유벤투스와 우승 자리를 다투게 된다.

따라서 이번 아스널전을 앞두고 AC밀란의 폼은 최상이다. 이는 또한 4연패와 더불어 지난 주 브라이튼에게 무기력한 플레이로 2-1로 패한 이후 최악의 분위기를 맞은 아스널과는 극명하게 상반된다. 또한 이번 시즌 아스널이 15번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올린 성적이 3승4무8패라는 것도 이번 원정에서 아스널에게 낙관적 기대를 할 수 없는 부분이다.

AC밀란의 스쿼드에는 부상 선수 없다. 아스널은 카졸라, 라카제트, 오바메양, 몬레알 등이 부상이다.

AC밀란 선발 예상 (4-3-3) : 돈나룸마 - 로드리게즈, 로마뇰리, 보누치, 칼라브리아 - 보나벤투라, 비글리아, 케시에 - 칼하노글루, 커트론, 수소

아스널 선발 예상 (4-3-3) : 오스피나 - 콜라시나치, 코시엘니, 무스타피, 베예린 - 윌셔, 사카, 램지 - 외질, 웰벡, 미키타리안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