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파리생제르망(PSG)과 레알마드리드의 2017-18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경기이다. 1차전은 레알마드리드가 3-1로 승리했다.

비록 스페인 라리가에서 이번 시즌 예상치 못한 부진을 보이고 있는 레알마드리드이지만 UCL 경기에서 만큼은 그렇지 않다. 레알의 BBC 공격 라인에 못지 않은 네이마르, 카바니, 음바페를 앞세운 PSG가 회심의 16강 1차전 원정 경기를 치렀지만 결과는 3-1의 참패였다. PSG는 이번 홈 경기에서 승리는 물론 골 득실 차까지 만회해야 한다.

UCL 조별 경기에서 PSG는 바이에른뮌헨을 맞아 홈에서 3-0으로 승리했고 원정에서 지난 레알마드리드 원정 스코어와 동일한 점수인 3-1로 뮌헨에 패했다. 이번 레알전도 홈에서 3-0으로 승리한다면 8강 진출은 PSG의 차지가 될 것이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PSG에게 네이마르와 음바페의 부상 악재가 있다. 네이마르는 최근 발목 수술 후 앞으로 두 달은 피치로 돌아 올 수 없고 음바페 역시 발목 부상으로 지난 주말 리그 경기에서 쉬었다. 이번 경기에 음바페의 출전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네이마르의 자리는 디마리아가 대체 할 것으로 보인다.

비록 라리가에서 바르사와 AT마드리드에게 뒤져있는 레알마드리드지만 이번 대회의 강력한 우승 후보인 사실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 레알은 최근 모든 10경기에서 경기당 평균 3득점에 가까운 골을 성공시키고 있다.

이번 경기는 홈 경기지만 네이마르가 없는 상황에서 PSG의 낙관적인 결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그리고 레알마드리드 역시 BBC 라인이 선발 출격함에 불구하고 지난 조별 경기에서 토트넘을 상대로 3-1로 패한 사실은 이번 파리 원정에 대한 기대 역시 높지 않게 만든다. 이번 경기는 양팀 모두 득점하며 무승부 경기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PSG 선발 예상 (4-3-3) : 아레올라 - 쿠르자와, 실바, 마르퀴뇨스, 알베스 - 라비오, 모타, 베라티 - 디마리아, 카바니, 음바페(미정)

레알마드리드 선발 예상 (4-3-3) : 나바스 - 카르바할, 바란, 라모스, 마르셀루 - 모드리치, 카세미루, 크루스 - 베일, 벤제마, 호날두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