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최근 연승으로 토트넘은 4위 자리로 올라섰다. 웸블리에서의 시간을 끝내고 이번 여름부터 화이트하트래인으로 돌아가 홈 경기를 펼치는 토트넘에게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출전이 가능한 4위권 진입은 좋은 기회이다.

선두권 경쟁에서 토트넘은 첼시와 아스널을 아래에 두고 리버풀과 맨유를 추격 중이다. 3위 리버풀과 승점 2점 차이고 5위 첼시와도 승점은 동일하게 2점 차이를 두고 있다. 이번 주 비교적 쉬운 상대를 만난 토트넘이 승리하고 맨시티 원정을 나서는 첼시가 패한다면 토트넘과 첼시 사이의 승점 차는 5점으로 커지게 된다.

토트넘은 시즌 초반 낯설었던 웸블리스타디움에서 치렀던 몇 번의 홈 경기 이후 10월부터 있었던 리그 홈 경기에서 두 번의 무승부 제외하고 모두 승리했다. 이번 홈 경기 또한 토트넘이 쉽게 풀어 나가길 기대한다.

하지만 한가지 우려할 점은 토트넘이 다음 주 목요일 유벤투스를 맞아 홈에서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치른다. 때문에 큰 경기를 앞두고 선수들이 이번 허더즈필드와의 경기를 간과 할 수도 있어 의외의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가능성도 있으나 이상 없이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허더즈필드는 지난 주 웨스트브롬과의 원정 경기에서 1-2로 승리했으나 이 경기를 제외하고 지난 3번의 원정 경기 모두 득점하지 못하면서 연속으로 패했다. 토트넘이 이번 경기서도 허더즈필드의 득점을 허용하지 않고 승리 할 가능성이 크다. 토트넘은 6-1로 승리했던 지난 로치데일과의 경기에서 1점을 내준 것을 제외하고 그 이전 5번의 모든 홈 경기에서 클린시트 승리를 거뒀다.

이번 경기는 토트넘이 최소 2득점 이상 리드하며 승리할 것으로 기대한다. 다음 주중 유벤투스와 중요한 결전이 있지만 토트넘에서 케인, 손흥민, 알리, 에린센을 비롯한 모든 주전 선수들이 선발로 나올 것으로 축구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는 예상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