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알가르베컵 리뷰] ‘이민아 동점골’ 윤덕여호, 스웨덴과 1-1 무...2G 무패+공동 선두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윤덕여호가 스웨덴과 무승부를 거두며 알가르베컵에서 2경기 무패를 달렸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여자축구 대표팀은 3일 오전 4시(한국시간) 포르투갈 파르샬에 위치한 벨라 비스타 경기장에서 열린 스웨덴과의 ‘2018 알가르베컵 국제여자축구대회’ B조 2차전에서 1-1로 비겼다. 지난 1차전에서 러시아를 3-1로 꺾은 한국은 이날 무승부로 2경기 무패행진을 달렸고, 스웨덴과 함께 B조 공동 선두에 올랐다.

한국은 지난 러시아전에 이어 4-1-4-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러시아전 당시 교체 출전했던 정설빈이 원톱으로 선발 출전했고, 이금민, 이민아, 지소연, 한 채린, 조소현, 김혜리, 임선주, 홍혜지, 장슬기, 윤영글이 출전했다.

선제골은 스웨덴의 몫이었다. 전반 20분 스티나 브라크스테이누스가 선제골을 기록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한국이 곧바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반 33분 이민아가 동점골을 기록하며 지난 러시아전에 이어 2경기 연속골을 기록했다.

후반 들어 한국은 더욱 적극적인 공격을 펼쳤다. 한국은 후반 4분 장슬기, 후반 10분 지소연이 찬스를 잡았지만 무산됐다. 이에 한국은 후반 19분 전가을, 이소담, 손화연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지만 결국 경기는 1-1 무승부로 끝이 났다.

# 2018 알가르베컵 B조 순위

1위 대한민국, 스웨덴 ( 승점 4, 골득실 2)

3위 캐나다 (승점 3, 골득실 -1)

4위 러시아 ( 승점0, 골득실 -3)

* 2팀 승점이 같을 경우 순위결정 방식 : 승자승-골득실- 다득점-페어플레이 (현재까지, 대한민국 -스웨덴 모두 같음)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