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6라운드 현재 프랑스 리그1의 순위는 PSG가 승점 68점으로 1위이며 2위 모나코는 승점 56점 그리고 마르세유가 3위로서 모나코 보다 승점 1점 모자란 55점의 승점을 획득하고 있다.

리그1은 3위까지 챔피언스리그 출전이 가능하다. 유로파리그 출전 기회가 주어지는 4위에는 리옹이 있다.

마르세유는 2018년 새해 들어 무패행진을 하고 있다. 하지만 포르투갈로 떠났던 지난 23일 유로파리그 32강전 2차전 원정에서 PSG를 맞는 이번 경기를 위해 일부 주전들에게 휴식을 부여한 상태로 브라가에게 처음 패했다. 하지만 1차전을 홈에서 3-0으로 승리해 16강 진출에는 이상 없다. 마르세유는 이번 경기서 좋은 자신감으로 PSG 원정에 나설 것이다.

한편 지난 1월 말부터 6경기 연승을 달리던 PSG는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경기를 치르기 위해 레알마드리드 원정을 갔다가 3-1로 패하고 돌아왔다. 하지만 이어 있던 스트라스부르와크의 리그 26라운드 홈 경기에서 5-2 완승을 거두며 레알마드리드에게 패했던 분위기를 떨쳐냈다.

양팀의 과거 5번의 맞대결에서 1경기 제외하고 모두 3골 이상의 많은 골이 나왔다. 이번 경기도 다득점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PSG의 이번 시즌 리그 득점은 81점으로 경기당 평균 3골이 넘는다.

이번 경기에서 마르세유 역시 득점 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것이다. 지난 주 PSG 대 스트라스부르 경기에서 PSG가 많은 골을 성공시켰지만 스트라스부르 역시 12번의 골 시도를 하면서 2골을 성공시켰다.

PSG는 모든 스쿼드에서 부상 선수 없다. 마르세유도 이상 없지만 23일 포르투갈 원정 경기에서 오는 피로도가 문제일 수 있다. 이번 경기는 양팀 모두 득점하면서 PSG가 2득점 차이 정도로 승리 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