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FA컵 리뷰] ‘루카쿠 멀티골’ 맨유, 허더즈필드 2-0 꺾고 '8강 진출!'

[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허더즈필드 타운 원정에서 승리하며 8강에 진출했다.

맨유는 18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웨스트요크셔주 허더즈필드에 위치한 더 존 스미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허더즈필드와 2017-18 잉글랜드 FA컵 5라운드(16강)에서 2-0으로 승리했다.

8강 진출에 성공한 맨유는 4일 뒤인 22일 세비야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 일정을 기분 좋게 준비할 수 있게 됐다.

[선발명단] ‘포그바 명단 제외’ 맨유, 산체스-루카쿠-마타 출격

허더즈필드(4-2-3-1): 뢰슬; 하데르크요나이, 잔카, 쉰들러, 콩골로; 빌링, 윌리엄스; 쿼너, 인스, 라 파라; 무니에

맨유(4-3-3): 로메로; 영, 스몰링, 린델로프, 쇼; 맥토미니, 캐릭, 마티치; 마타, 루카쿠, 산체스

[전반전] 루카쿠 3분 만에 골...이후 42분 동안 흔들린 맨유

맨유가 이른 시간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3분 마타의 전진 패스를 받은 루카쿠가 무섭게 돌파 후 각도를 만들었고, 그의 오른발을 떠난 공이 골문 왼쪽 구석을 갈랐다.

그러나 쉽게 분위기를 잡지 못했다. 3분 뒤 허더즈필드의 빌링이 전방으로 질러준 공을 인스가 왼발 슈팅으로 맨유의 골문을 위협했다. 허더즈필드는 좌우 측면을 흔들며 압박했고, 그 때마다 맨유의 수비는 흔들렸다.

확실히 허더즈필드가 더욱 날카로웠다. 맨유는 공격마저 우왕좌왕하며 제대로 된 장면을 만들지 못했다. 산체스만 그나마 가벼운 몸놀림을 보였지만, 홀로 수비를 뚫는 것은 무리였다.

맨유에 운도 따르지 않았다. 전반 45분 오른쪽 측면에서 영이 낮고 빠른 크로스를 올렸다. 마타가 골키퍼를 제친 뒤 득점을 성공시켰지만, VAR 판독 결과 오프사이드 선언으로 득점이 취소됐다. 전반 종료 직전 마티치의 골도 오프사이드로 인정되지 않았다.

[후반전] 또 루카쿠!...급격한 체력 저하의 허더즈필드

후반 초반에도 맨유는 흔들렸다. 그러나 확실히 결정력은 있었다. 후반 10분 역습 상황에서 루카쿠가 단독 드리블 돌파를 시도했고, 깔끔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산체스의 패스가 길을 만들었다.

캐릭을 밑으로 내리니 빌드업이 됐다. 그와 동시에 산체스와 루카쿠의 호흡도 살아났다. 마타 역시 날카로운 움직임으로 공간을 찾았다. 허더즈필드는 후반 26분 스미스와 멀론, 양쪽 풀백을 교체해 전열을 가다듬었다.

맨유가 교체 카드를 꺼냈다. 후반 31분 산체스를 빼고 마샬을 넣었다. 이어 후반 35분에는 마타와 린가드를 교체했다. 시간이 흐를 수록 허더즈필드 선수들은 급격한 체력저하를 보였다.

이후 시간은 무의미했다. 완벽히 승기를 잡은 맨유는 3분의 추가시간까지 안전하게 경기를 운영했다. 추가시간엔 바이까지 투입해 시간을 소비했다. 결국 경기는 맨유의 2-0 승리로 종료됐다.

[경기결과]

허더즈필드(0)

맨유(2): 루카쿠(3‘, 55’)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포토] 고아성-김예은-정하담-류경수 '항거:유관순 이야기' 주역들 [포토] 고아성-김예은-정하담-류경수 '항거:유관순 이야기' 주역들
[★패션비교] 설리X손연재X솔빈, 그들의 3人 3色 사랑스러움 [★패션비교] 설리X손연재X솔빈, 그들의 3人 3色 사랑스러움
설경구X천우희X이수진 감독 '우상', 베를린국제영화제서 뜨거운 호응 설경구X천우희X이수진 감독 '우상', 베를린국제영화제서 뜨거운 호응
'아는 형님' 비 "강호동, 진행 방식 올드해" 깜짝 고백..웃음 '아는 형님' 비 "강호동, 진행 방식 올드해" 깜짝 고백..웃음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