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해외축구 일반기사
[EPL 리뷰] ‘아자르 2골’ 첼시, WBA 3-0 제압...3경기 만에 승리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첼시가 웨스트브로미치 알비언을 꺾고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첼시는 13일 새벽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포트 브릿지서 열린 웨스트브롬과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7라운드서 3-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첼시는 3경기 만에 승점 3을 추가했고, 16승 5무 6패 승점 53으로 토트넘 홋스퍼를 끌어내리며 4위 자리를 되찾았다. 반면, 웨스트브롬은 3승 11무 13패 승점 20으로 여전히 최하위에 머물렀다.

[선발 라인업] 지루-아자르 출격

홈팀 첼시는 지루를 최전방 공격수로 아자르, 페드로, 자파코스타, 파브레가스, 캉테, 모제스, 뤼디거, 크리스텐센, 아스필리쿠에타, 쿠르투아를 선발로 내세웠다. 이에 맞서는 웨스트브롬은 스터리지, 론돈, 크리호비악, 베리, 브런트, 필립스, 도슨, 헤자지, 에반스, 깁스, 포스터를 선발로 배치했다.

[전반전] 아자르 선제골, 앞서는 첼시

경기 초반 웨스트브롬에 악재가 찾아왔다. 스터리지가 부상으로 전반 4분 만에 교체 아웃된 것이다. 웨스트브롬은 악재를 딛고 전열을 재정비하며 적극적인 공격에 나섰다.

첼시가 분위기를 반전한 것은 전반 18분이었다. 자파코스타가 측면에서 슛을 시도하며 포문을 열었고, 전반 20분 지루의 슛 시도 등 공격 주도권을 첼시가 잡았다.

선제골은 전반 25분에 나왔다. 아자르가 지루와 2대1 패스를 주고받으며 단독 찬스를 맞이했고, 웨스트브롬의 골 망을 흔들었다.

앞서 나가기 시작한 첼시는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시작했고, 웨스트브롬은 기동력을 활용해 반격에 나섰지만 동점골에는 실패했다.

[후반전] 모제스 추가골, 승리는 첼시

1점 리드를 빼앗긴 채 전반을 마친 웨스트브롬이 먼저 승부수를 띄웠다. 후반 시작과 함게 브런트를 불러들이고 버크를 투입하며 변화를 꾀한 것.

후반 12분 웨스트브롬이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첼시 수비와 몸싸움을 이겨낸 론돈이 회심의 슛을 시도했다. 하지만 이는 쿠르투아의 선방에 의해 동점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웨스트브롬의 공격이 거세지자 첼시는 후반 16분 지루를 대신해 모라타를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그리고 후반 18분 첼시가 추가골을 기록했다. 파브레가스의 패스가 상대 수비 맞고 굴절됐지만, 이를 모제스가 슛으로 연결하며 첼시에 추가골을 안겼다.

첼시의 추가골로 웨스트브롬의 사기는 꺾였고, 첼시는 이를 놓치지 않으며 쐐기골까지 성공했다. 후반 26분 아자르가 왼발 슛으로 골을 기록한 것이다.

세 번째 골까지 기록하자 첼시는 케이힐과 윌리안을 투입하는 등 체력 안배에 나서는 모습을 보였고, 결국 승리를 가져갔다.

[경기결과]

첼시(3) : 아자르(전25, 후26), 모제스(후18)

웨스트브롬(0) : -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경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Inter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