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주최하는 “K리그 아카데미 지자체 과정(이하 ‘아카데미’)”이 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축구회관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다. 

“K리그 그라운드 관리 수준 향상”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에는 K리그1(클래식), K리그2(챌린지) 각 구단 실무자들과 연고 지자체 시설관리공단 소속 그라운드 매니저 등 50여명이 참석한다. 한국잔디연구소 연구원들이 강사로 나서 ▲잔디 생리 및 환경스트레스, ▲잔디병해, ▲잔디밭 관리의 실무, ▲잔디밭 토양 및 시비관리 등에 관한 전문지식을 전달한다. 

특히 7일 오후부터는 한국잔디연구소의 심규열 소장과 각 구단, 공단 실무자들이 함께 서울월드컵경기장을 방문해 잔디 상태를 실사하고 관리 노하우를 익히는 실습강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연맹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K리그 구단들과 연고 지자체 간 협력과 경기장 시설 수준 향상을 위한 간담회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각 구단이 연고 지역민들에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사회공헌&지역커뮤니티 프로그램 매뉴얼 ▲K리그 유소년 축구 보급반 운영 매뉴얼 ▲J리그 벤치마킹 보고서를 배포하는 등 구단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