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최근 토트넘은 4부 리그(리그2) 소속 뉴포트와의 원정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해 잉글랜드 FA컵 16강을 진출을 확정 짓지 못했다. 토트넘으로서 흔치 않은 결과였다.

그렇지 않아도 2월에 힘든 일정을 앞두고 있는 토트넘으로서 FA컵 재경기까지 치르는 일정은 무척이나 번거롭고 부담스럽다. 토트넘은 웸블리에서 맨유를 상대로 리그 25라운드 경기를 치른 후 5일 리버풀, 10일 아스널 그리고 14일 유벤투스와 UCL 16강전까지 큰 팀들을 맞아야 한다. FA컵 재경기는 리버풀과 아스널 경기 사이에 있을 예정이다.

현재 5위 토트넘은 지난 8경기 연속 패배 없이 가고 있다. 현재 승점 45점으로 2위 맨유의 승점과는 8점 차이가 나며 3위 첼시 및 4위 리버풀과는 승점 5점 차이가 난다.

한편 최근 알렉시스 산체스를 얻은 맨유는 선두 맨시티와 승점 12점 차이로 2위에 있다. 산체스는 지난 주 FA컵 요빌과의 32강전에서 데뷔 경기를 치렀고 이번 토트넘전에서 본격적인 리그 데뷔전을 치른다.

산체스의 영입과 별개로 맨유는 새해 들어 치른 5경기에서 연승을 하며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전반기 맞대결은 토트넘을 상대로 맨유가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맨유는 이번 시즌 원정 경기 7승3무2패의 성적으로 전체 승률보다 원정 승률이 좋지 않다. 토트넘을 상대로 했던 과거 5번의 원정 경기서도 3무2패로 승리했던 적이 없다. 2패는 최근 두번의 원정 경기에서 연속 패한 것이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웸블리에서 치른 홈 경기에서 7승4무1패의 성적을 보인다. 1패는 웸블리 적응이 안되었던 시즌 초반 첼시와 경기에서 나온 결과다.

최근 분위기 흐름은 6경기 연속 클린시트 기록을 달리는 맨유가 앞선다. 하지만 원정 경기에서의 맨유 경기력을 볼 때 이번 웸블리 원정에서 맨유에게 토트넘은 쉬운 상대가 아니다.

토트넘은 첼시, 도르트문트, 리버풀, 레알 등 이번 시즌 강팀들을 웸블리에서 맞았을 때 모두 3골 이상 나오는 경기를 치렀다. 이번 경기도 3점 이상 나오는 다득점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이번 경기 결과는 양팀 모두의 득점하며 무승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