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는 김봉길(51) 감독이 반드시 승리하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김봉길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3세 이하(U-23)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다가오는 26일 오후 5시 쿤산 스포츠 센터에서 열리는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3·4위전에서 베트남에 패한 카타르를 상대한다.

김봉길호는 불안한 경기력을 유지하며 4강까지 진출했다. 하지만 우즈베키스탄은 쉽게 넘을 수 없는 상대였다. 우즈벡은 활발한 활동량과 높은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을 공략했고 무려 4골을 퍼부으며 결승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이제 단 1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이번 경기는 당장은 3·4위전이지만 미래를 볼 때 중요하다. 2020년 도쿄 올림픽 아시아 지역 예선 톱시드가 걸려있기 때문이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해야 2020년 도쿄 올림픽 예선에서 좋은 위치를 선점할 수 있다.

경기를 앞두고 김봉길 감독은 AF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지막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3·4위전이다. 연장전까지 뛰어 선수들이 지쳤지만 우리 선수들은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각오를 전했다.

이어 “우리 선수들은 잘 준비했다. 그들은 이번 경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다. 선수들은 3위에 대한 열망이 크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 내일은 이번 대회의 마지막 경기다. 모든 것을 쏟아 부을 것이다”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사진=AFC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