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이번 대회에서 가장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골문을 단단히 지킨 강현무(22, 포항 스틸러스)가 자신의 활약에 만족하지 못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김봉길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3세 이하(U-23)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다가오는 26일 오후 5시 쿤산 스포츠 센터에서 열리는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3·4위전에서 베트남에 패한 카타르를 상대한다.

김봉길호는 불안한 경기력을 유지하며 4강까지 진출했다. 하지만 우즈베키스탄은 쉽게 넘을 수 없는 상대였다. 우즈벡은 활발한 활동량과 높은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을 공략했고 무려 4골을 퍼부으며 결승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이번 대회에서 골문을 지킨 강현무는 재발견의 아이콘이다. 위기의 순간마다 중요한 선방으로 한국의 위기를 넘겼다. 그런 강현무가 우즈벡전에서 무려 4골을 허용했다. 하지만 그를 비판할 수 없다. 팀 전체가 무너졌기 때문이다.

먼저 강현무는 AFC를 통해 “나는 우리가 득점을 기록하고 승리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나는 내 활약이 만족스럽지 못하다. 나는 일부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동시에 많은 실수가 있었다. 패배는 굉장히 실망스러운 결과다”라고 밝혔다.

이어 “우즈벡은 좋은 팀이다. 또 잘 조직돼 있다. 그들은 개인적인 능력도 좋다. 우리는 오직 결승전 진출에 집중했지만 이제는 3·4위전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 우리의 유일한 목표는 그 경기를 준비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한편, 김봉길 감독은 “선수들이 최선을 다했지만 퇴장으로 인해 체력적으로 지치는 상황이 됐다. 3·4위전을 앞두고 많이 지켰다. 그리도 우리의 스타일을 보여주겠다”며 승리를 다짐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