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악재가 찾아왔다. 중원의 핵심 장윤호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했다.

김봉길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3일 오후 8시(한국시간) 쿤샨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서 열리고 있는 우즈베키스탄과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4강전서 후반 14분 황현수의 골에 힘입어 1-1로 균형을 맞추고 있다.

한국은 4-2-3-1 전술을 꺼내 들었다. 최전방에 이근호, 2선에 조영욱 한승규, 윤승원을 배치했다. 중원에는 최재현, 장윤호를, 수비에는 박재우, 이상민, 황현수, 이건을 내세웠다. 골문은 강현무가 지켰다.

우즈벡의 공격은 계속됐다. 전반 15분까지 한국은 단 한 차례의 위협적인 장면도 만들지 못했다. 한국은 전반 17분에서야 윤승원의 중거리 슛으로 포문을 열 수 있었다.

하지만 여전히 우즈벡이 주도권을 갖고 있는 상태였다. 전반 20분 투르스노프에게 결정적인 헤더 슛을 내주는 등 위기를 맞이했다.

한국은 전열을 정비해 조영욱을 중심으로 반격에 나섰지만 이 역시 큰 재미를 보지 못했다.

이런 무기력함은 결국 실점으로 이어졌다. 전반 33분 상대 스루패스에 수비가 무너졌고 우리보에프에게 선제 실점하고 말았다.

한국은 반격에 나섰지만 여전히 패스는 부정확했고, 계속해서 우즈벡에 공격 기회를 내줬다. 결국 한국은 동점을 만들지 못하며 씁쓸하게 전반을 마쳐야 했다.

후반전 역시 답답함은 이어졌다. 하지만 황현수가 해결사로 나섰다. 후반 14분 프리킥 상황서 황현수가 헤더 슛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놓았다.

동점을 만들어내자 활기가 찾아들었다. 한국은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빠른 공격 전개로 우즈벡을 위협했다.

그러나 악재가 찾아왔다. 후반 29분 장윤호가 슛 과정에서 파울을 범했고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