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부산, 유로파리그 경험한 조나탄 발로텔리 영입

[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부산아이파크가 UEFA 유로파 리그를 경험한 스트라이커 조나탄 발로텔리를 자유 계약으로 영입했다.

이정협을 쇼난벨마레로 임대 보낸 공백을 채우기 위한 영입이다. 최전방 공격과 윙포워드를 함께 뛸 수 있어 부산아이파크 공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전방 공격수 발로텔리는 브라질 출신다운 유연한 몸놀림을 바탕으로 빠른발로 상대 수비 뒷 공간을 공략하는데 탁월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185Cm. 77Kg의 균형 잡힌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슈팅 또한 탁월하다.

브라질 출신 발로텔리는 2013년 브라질 동부 페르남부쿠 주 리그에서 13골로 득점왕을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이 후 브라질에서 URT와 쿠이아바를 거쳐 2016년에는 마케도니아 1부리그 FK바르다르로 이적했다. 그 해 마케도니아리그, 컵과 챔피언스리그 예선에서 총 36경기에 나서 15골 9도움을 기록하며 뛰어난 활약을 펼쳐서 다시 한 번 최전방 스트라이커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카타르리그 알 가라파에서 활약한 발로텔리는 2016/2017 UEFA 유로파 리그 예선에선 4 경기에 나서 1골을 기록했다. 2017년 7월 마케도니아 FK바르다르 홈에서 열린 UEFA 유로파리그 3차 예선 FC 코펜하겐과의 경기에선 후반 60분 결승골을 기록해 팀 승리에 기여했다.

발로텔리는 “부산아이파크에 와서 행복하다. 내가 부산에 온 이유를 잘 알고 있다. 많은 골을 넣고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서 노력하겠다. 부산이 K리그 챌린지에서 우승하고 승격하는데 도움이 되겠다” 며 입단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근 부산은 측면 공격수 신영준을 영입한데 이어, 외국인 공격수 발로텔리 영입에 성공하며 2018 선수단 구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 부산 아이파크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김상경-엄현경-이혜리-차서원 ‘청일전자 이끌어갈 주역들’ (청일전자 미쓰리) [포토] 김상경-엄현경-이혜리-차서원 ‘청일전자 이끌어갈 주역들’ (청일전자 미쓰리)
[포토] 틴틴(TEEN TEEN) ‘평균나이 16.7세의 상큼함이 폭발하셨다’ (쇼케이스) [포토] 틴틴(TEEN TEEN) ‘평균나이 16.7세의 상큼함이 폭발하셨다’ (쇼케이스)
[화보] 이진혁, 휴일에는 김민규-이대휘-강석화 자주 만나…“술 한잔 안 마시고 수다” [화보] 이진혁, 휴일에는 김민규-이대휘-강석화 자주 만나…“술 한잔 안 마시고 수다”
[포토] 리한나 ‘뷰티 클래스에서도 폭발하는 카리스마’ (펜티 뷰티) [포토] 리한나 ‘뷰티 클래스에서도 폭발하는 카리스마’ (펜티 뷰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