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아자르가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을 상대로 자신의 프로통산 리그 ‘100호골’과 ‘101호골’을 쏘아 올렸다.

첼시는 20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브라이튼 앤 호브에 위치한 아멕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튼과의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4-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첼시는 승점 50점으로, 한 경기를 덜 치른 리버풀(승점 47)을 제치고 3위로 올라섰다.

이날 경기서 첼시는 3-4-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바추아이를 중심으로 아자르와 윌리안이 공격에 나섰고, 알론소, 바카요코, 캉테, 모제스가 중원에 위치했다. 뤼디거와 크리스텐센, 아즈필리쿠에타는 수비를 구성했으며, 골문은 카바예로가 지켰다.

출발부터 순조로웠다. 전반 3분 모제스가 측면에서 올려준 패스가 상대 수비수 발에 맞고 굴절됐고, 이것을 아자르가 침착하게 슈팅으로 마무리하면서 선제골을 터뜨린 것이다. 아자르는 이후에도 윌리안, 바추이아와 함께 최전방에서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했다.

후반전에는 직접 골을 만들어내며 자신의 진가를 증명해보이기도 했다. 아자르는 후반 32분 중원에서 공을 잡고 빠르게 쇄도했고, 박스 안으로 침투한 뒤에는 정확한 타이밍에 슈팅을 날리면서 추가골을 터뜨렸다.

이날 두 골을 더하면서 아자르는 자신의 리그 통산 100호골 고지를 넘어섰다. 릴에 몸담았던 시절 프랑스 리그앙 무대에서 36골을 기록했고, 첼시에서 총 65골을 기록한 것이다. 믿고 쓰는 아자르, 이날 경기서도 아자르는 자신의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