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축구 일반기사
부산, 연변 지역 유소년 축구단과 축구로 교류

[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부산 아이파크 축구단과 연변 지역 유소년 축구단이 축구를 통해 교류했다.

부산은 지난 17일 오후 강서체육공원 내 부산 아이파크 클럽하우스에서 연변 지역의 유소년 코치 지도자 10여명을 초청해 구단 클럽 하우스 견학과 최만희 사장의 강의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 전지 훈련 일정으로 지난 1월 12일부터 경주 지역을 방문한 연변 지역 유소년 축구단은 2년 전 부산에서 2개월 동안 파견 근무 한 연변 체육학교 장경화 총감독의 인연과 축구를 통한 국제 교류의 철학을 가진 부산아이파크의 비전이 맞닿으면서 이뤄졌다. 2013년 파주 NFC센터장을 지내며 유소년 축구 육성에 지대한 관심을 가진 최만희 사장도 연변 지역 유소년 축구단과의 교류 소식을 크게 반겼다.

최만희 사장은 “유소년 축구는 성인 대표팀 발전의 뿌리다. 이에 공감하고 축구를 통해 연변 지역유소년 축구 코치들과 교류할 수 있어서 기쁘다. 연변 지역 유소년 선수들이 한국에서 좋은 추억과 즐거움을 얻어 가길 바란다. 다음에도 좋은 기회로 연변 지역 유소년 관계자들과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연변 체육학교 장경화 총감독은 “연변 지역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해서 부산아이파크가 시간을 내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 축구는 말이 필요 없는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바쁜 시간 중에도 좋은 강의를 들려준 사장님과 구단에 감사하다. 조만간 다시 한 번 부산아이파크와 좋은 만남을 가지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은 베트남 최고의 유소년 축구 육성기관인 PVF와 6년째 교류를 이어오고 있고, 올해도 U-15, U-18세 팀이 전지훈련을 떠나 축구를 통한 교류를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이성경 ‘시크한 올블랙’ (지미추)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효민 ‘독보적인 비주얼’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포토] 차예련 ‘가을날에 여신느낌’ (잉크)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설리, 가을 하늘의 별 되다..편히 쉬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