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표팀 일반기사
[U-23 리뷰] ‘이근호 멀티골’ 한국, 호주 3-2 꺾고 조 1위 8강행...말레이시아와 맞대결

[인터풋볼] 서재원 기자=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늦출 수 없었다. 김봉길호가 호주를 꺾고 조 1위 8강 진출에 성공했다.

김봉길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3세 이하(U-23) 축구 대표팀은 17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중국 장쑤성 쿤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D조 3차전에서 호주에 3-2로 승리했다.

조별리그 2승 1무(승점 7)를 기록하며 조 1위를 확정지은 한국은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8강 상대는 C조 2위를 차지한 말레이시아로 결정됐다.

[선발명단] 이근호 최전방...조영욱-윤승원 날개

대한민국(4-2-3-1): 강현무; 박재우, 이상민, 황현수, 국태정; 장윤호, 황기욱; 윤승원, 한승규, 조영욱; 이근호

[전반전] 달라진 한국, 이근호-한승규 연속골

한국은 지난 두 경기와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초반부터 강하게 몰아쳤다. 전반 6분 오른쪽 측면에서 얻은 프리킥 상황에서 윤승원이 낮고 빠르게 크로스한 공을 조영욱이 발을 갖다 댔지만 정확한 슈팅으로 연결되진 않았다. 전반 11분 이근호가 오른쪽 측면으로 돌파해 패스한 공을 윤승원이 재빠른 슈팅으로 이었다. 그러나 공이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강한 전방 압박과 전진 패스로 끊임없이 호주 수비를 흔들던 한국이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18분 후방에서 길게 올라온 공을 한승규가 잡아 수비수와 골키퍼를 차례로 제친 뒤 슈팅했지만 수비수가 몸을 던져 막아냈다. 다시 공을 잡은 한승규가 욕심내지 않고 패스했고, 이근호가 강하게 때린 슈팅이 득점으로 연결됐다.

자신감이 올랐다. 전반 20분 장윤호가 과감한 왼발 중거리 슈팅을 때리며 호주 수비를 흔들었다. 계속해서 찬스가 났다. 전반 22분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던 이근호가 관여 없이 흘린 공을 조영욱이 잡아 슈팅했지만 골키퍼가 발을 이용해 어렵게 막아냈다. 전반 27분 윤승원이 강하게 때린 공을 골키퍼가 펀칭했고, 흘러나온 공을 이근호가 재차 때렸지만 방향이 크게 벗어났다.

한국의 공격이 계속됐다. 전반 43분 조영욱이 오프사이드 라인을 피해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을 맞았지만 최종 슈팅이 부정확하며 찬스를 날렸다. 결국 추가골이 나왔다. 전반 44분 페널티 박스 내에서 이근호와 이대일 패스를 주고 받은 한승규가 수비수 한 명을 가볍게 제친 뒤 강하게 때린 슈팅이 시원하게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전] 무섭게 몰아친 호주...끝까지 불안했던 한국

탈락이 유력해진 호주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맥그리를 빼고 부헤기어를 투입해 반전을 꾀했다. 미드필더 자원을 줄이고 공격수를 넣는 과감한 변화였다. 초반 한국이 흔들렸다. 궁지에 몰린 호주는 라인을 올려 몇 차례 위협적인 공격을 펼쳤다. 후반 7분 오른쪽 측면 크로스가 강현무 골키퍼 손 맞고 골대를 맞히는 아찔한 장면도 나왔다.

호주의 흐름이 이어졌다. 후반 11분 흐루스투지가 왼발로 강하게 때린 공이 골문으로 빠르게 날아갔고, 강현무 골키퍼가 다급히 쳐냈다. 호주는 곧바로 가루치오를 빼고 포포비치를 투입해 보다 공격에 힘을 실었다. 그 흐름을 끊지 못한 한국은 계속해서 흔들렸고, 후반 14분에는 윌슨에게 실점과 다름 없는 슈팅을 내줬다.

한국은 후반 16분 부상을 당한 황기욱을 대신해 최재훈을 넣었다. 계속된 위기 상황 속 한국이 단 한 번의 찬스를 살렸다. 후반 20분 장윤호의 패스로 이근호가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을 맞았고, 침착한 슈팅으로 세 번째 골을 터트렸다.

한국은 후반 23분 멀티골을 기록한 이근호를 빼고 박인혁을 투입했다. 그러나 한국에 위기는 계속됐고, 또 측면이 뚫리며 실점을 내줬다. 후반 27분 왼쪽 측면에서 포포비치가 크로스한 공이 카우번의 골로 연결됐다. 이어 후반 31분 수비에서 빠르게 공을 처리하지 못하며 부헤기어에게 추가 실점까지 허용했다.

한국은 후반 34분 한승규를 불러들이고 조유민을 넣으며 보다 허리를 두텁게 했다. 호주도 마지막 카드인 마우크를 넣어 총력전에 나섰다. 마지막까지 호주의 공세가 이어졌다. 그러나 한국은 더 이상 실점을 내주지 않았고, 경기를 3-2 승리로 마쳤다.

[경기결과]

한국(3): 이근호(18‘, 65’), 한승규(44’)

호주(2)“ 카우번(72‘), 부헤기어(76’)

사진= 대한축구협회(베트남전 사진)

<저작권자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피치&걸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연예 포토
여백
여백
여백
[공식입장] 프리스틴, 데뷔 2년 만에 해체…결경·예하나·성연 3인 재계약 [공식입장] 프리스틴, 데뷔 2년 만에 해체…결경·예하나·성연 3인 재계약
[★PICK] ‘프로듀스X101’ 김민규X김우석X김요한, 비주얼 甲 ‘삼김즈’ [★PICK] ‘프로듀스X101’ 김민규X김우석X김요한, 비주얼 甲 ‘삼김즈’
갓세븐, 신곡 ‘이클립스’ MV 2000만뷰 돌파…‘6월부터 월드투어 돌입’ 갓세븐, 신곡 ‘이클립스’ MV 2000만뷰 돌파…‘6월부터 월드투어 돌입’
‘퍼퓸’ 신성록-고원희 메인 포스터+5인 단체 포스터 공개…‘판타지 로맨스’ 기대↑ ‘퍼퓸’ 신성록-고원희 메인 포스터+5인 단체 포스터 공개…‘판타지 로맨스’ 기대↑
여백
Back to Top